UPDATED. 2024-03-29 17:59 (금)
[내일날씨] 경상 내륙·강원 남부는 대설특보… 내일 전국 대부분 영하권으로 쌀쌀
상태바
[내일날씨] 경상 내륙·강원 남부는 대설특보… 내일 전국 대부분 영하권으로 쌀쌀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2.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한파특보는 대부분 해제됐지만 눈·비 소식이 들려오면서 당분간 추위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추운 날씨에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수준에 그쳐 깨끗한 대기를 형성하고 있다.

11일 기상청의 발표에 따르면 오늘(11일)은 눈이 내린 지역에는 도로에 눈이 쌓여 미끄러운 곳이 있고, 특히, 눈이 녹은 도로에서도 밤에 기온이 떨어지면서 결빙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날씨 [사진=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내일(12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 제주도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현재 평창, 홍천, 인제를 포함한 강원도 일부지역과 충주, 문경, 괴산, 단양 등 충청지역, 안동 상 등의 경상북도에는 많은 눈이 쌓여있는 상태다.

네이버 날씨 정보에 따르면 내일(12일) 오전 서울 -6도, 청주 2도, 춘천 -7도, 강릉 -1도, 대전 -4도, 전주 -3도, 광주 0도, 대구 –2도, 부산 2도, 제주 7도 등이며 오후에는 서울 2도, 청주 3도, 춘천 3도, 강릉 6도, 대전 4도, 대구 5도, 전주 4도, 부산 7도, 광주 5도, 제주 8도 등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내일(12일)과 모레(13일)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을 보이겠고, 낮 기온도 평년보다 낮아 춥겠다. 대부분 지역에서 낮 동안에도 낮은 기온을 유지함에 따라,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결빙되는 곳이 많겠다.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 보행자 안전 등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과 내일(12일)은 대부분 해상, 모레(13일)는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어 오늘 밤 동해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한다.

현재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의 영향과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내일(12일)부터는 경기 남부·충북 등 각 지역에서 미세먼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로 인해 실시간 기온 정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면 다양한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