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6 18:31 (월)
[경제 단신] SPC그룹, 제8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개최
상태바
[경제 단신] SPC그룹, 제8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개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19.09.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SPC그룹은 21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제8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SPC그룹과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공동 주최하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장래 파티시에를 꿈꾸는 전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업을 체험하고 소질과 적성을 발굴하는 경연 대회로 2012년부터 매년 꾸준히 개최해 오고 있다.

21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열린 ‘제8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에서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21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열린 ‘제8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에서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제공]

지난 3월 선발된 20개 팀은 SPC그룹으로부터 총 3600만원의 베이킹 교육비를 지원받고 6개월간 연습을 거듭해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어른들은 몰라요, 10대가 좋아하는 베이커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여름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구슬아이스크림 쿠키’,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고구마 머핀’ 그리고 찹쌀가루로 맛과 식감을 살린 ‘찹쌀 케이크’ 등 창의적인 제품이 출품됐다.

SPC컬리너리아카데미 전문강사들, SPC삼립 연구원 등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이 같은 출품작들의 완성도, 협동심, 위생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시상했다는 것이 SPC 그룹의 설명이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SPC 해피봉사단 관계자는 “내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제과제빵에 관심 있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이 보유한 제과·제빵 전문성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