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40 (화)
2019 ATP투어 파이널 도미니크팀-베레티니 성시경이 해설? EPL 김씨-NBA JYP 오버랩
상태바
2019 ATP투어 파이널 도미니크팀-베레티니 성시경이 해설? EPL 김씨-NBA JYP 오버랩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9.11.1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가수 성시경이 테니스 해설 위원으로 변신한다. 스포츠 팬들은 물론 연예계에 관심이 많은 이들의 시선까지도 사로잡는 뉴스다.

KBSN스포츠는 14일 오후 11시(한국시간)부터 열리는 미국남자프로테니스(ATP) 왕중왕전 성격의 ATP 투어 파이널 라운드 비외른 보리 그룹의 도미니크 팀(오스트리아)과 마테노 베레티니(이탈리아)의 경기에 성시경을 특별 해설위원으로 초청했다고 밝혔다.

과거 스포츠 스타들의 해설 나들이를 연상케 하는 소식이다.

 

성시경이 14일 ATP 투어 파이널 라운드 비외른 보리 그룹의 도미니크 팀(오스트리아)과 마테노 베레티니(이탈리아)의 경기에 특별해설위원으로 나선다. 사진은 2014년 기아자동차 코리아오픈 이벤트 경기에 나선 성시경. [사진=기아자동차 코리아오픈 조직위원회 제공/연합뉴스]

 

가수 김C는 2006년 해박한 축구지식을 바탕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를 중계에 정식으로 도전했다. MBC 예능 무한도전의 멤버 정형돈과 노홍철은 2008 베이징 올림픽 여자 핸드볼서 보조 해설자로 나서기도 했다.

박진영과 하하, NS윤지 등은 미국프로농구(NBA) 파이널과 올스타전 등에 객원 해설위원으로 나섰다. 특히 박진영의 경우 전문가 못지않은 지식과 탄탄한 분석으로 농구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올림픽 사격 권총 3연패에 빛나는 진종오는 e스포츠 1인칭 슈팅 게임(FPS) 배틀 그라운드 해설을 맡아 현장의 경험을 생생히 들려주기도 했다.

소문난 달변가인 성시경은 기대감을 높인다. KBS 예능 우리동네 예체능 테니스 편에 출연했던 ‘테니스광’인 성시경은 권순우의 코치인 임규태 KBSN스포츠 해설위원과 인연으로 마이크를 잡게 됐다.
 
이미 2017년 ATP 파이널 준결승 로저 페더러(스위스)와 다비드 고팡(벨기에)의 대결 때 객원 해설 위원으로 마이크를 잡아 주목을 받기도 해 더욱 자연스런 해설을 기대케 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