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0 18:33 (월)
'벤츠 딜러' 한성자동차 MZ세대 공략, 브레이킹 선수 후원
상태바
'벤츠 딜러' 한성자동차 MZ세대 공략, 브레이킹 선수 후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3.0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브레이킹 선수들을 후원한다. 

한성자동차는 지난달 28일 청담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에서 전지예, 김종호, 박민혁과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은 한성자동차의 ‘워너.비(WANNA.B)’ 프로젝트의 시작이다. 알파벳 B는 ‘브레이킹’, ‘비보이’, ‘~이 되다(Be 동사)’ 등을 뜻한다. 관계자는 "궁극적으로 브레이킹 문화에 열정과 애정이 있는 비보이, 비걸들이 각자가 원하는 ‘워너비’에 닿을 수 있기를 바라는 한성자동차의 의지를 담았다"고 귀띔했다. 

브레이킹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정식종목이 된 종목이다. 한성자동차는 브레이킹의 성장과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와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한다는 차원에서 스폰서십을 기획했다. 

협약식에서 한성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 순수 전기차 ‘더 뉴 EQA(The new EQA)'를 지원했다. 더불어, ‘워너.비’ 프로젝트의 BI(Brand Identity)를 브레이킹 선수들의 화려한 페인팅 퍼포먼스가 담긴 언베일링 영상과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한성자동차 제공]

전지예(활동명 FRESHBELLA)는 강력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한 고난도의 기술을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2021년 울산 시티 로커스, 브레이킹 K 시리즈 1차 대회, 레드불 BC 원 사이퍼 코리아에서 연이어 우승했다. 

김종호(활동명 LEON)는 세계 최대 규모 비보이 대회인 레드불 BC 원 월드 파이널 2018, 브레이킹 K 파이널 비보이 부문 우승 등 18년 경력을 지닌 베테랑이다. 브라질 무술 카포에라를 무브먼트에 접목시킨 시그니처 기술이 강점이다. 

브레이킹 K의 초대 챔피언 박민혁(활동명 ZOOTY ZOOT)은 하루 12시간 이상의 연습량을 바탕으로 약 500개 이상의 대회에 참가해 권위있는 대회에서 수차례 입상한 바 있다.  

전지예와 김종호는 브레이킹 국가대표로 선발돼 오는 9월 개최되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메달 사냥에 나선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MZ세대와 소통하고 그들의 문화를 지지하기 위해 수입차 딜러사 최초로 지난 2년간 젠지 e스포츠를 후원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브레이킹 문화 성장에 힘을 보태게 됐다"며 "브레이킹 선수들이 국제대회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펼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는 동시에 MZ세대에게 한성자동차만의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