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8 17:13 (수)
농심, '신라면' 통해 소방관 활약상 알린다
상태바
농심, '신라면' 통해 소방관 활약상 알린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3.3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농심이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 소방관의 활약을 알리는 ‘세상을 울리는 영웅의 이야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농심은 31일 "소방관의 사연이 담긴 '신라면' 한정판을 내놓고 소방관을 응원하는 버스정류장 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라면' 한정판 묶음포장에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해 전 국민에게 사연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주인공은 지난 2017년 용산 다가구 주택 화재 현장에서 온몸으로 불길을 막으며 주민 5명을 구조한 최길수 용산소방서 대원이다. 앞서 농심은 지난 1~2월 라디오 방송을 통해 소방관에 얽힌 사연을 공모하고, 소개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접수된 사연 219건 가운데 최길수 대원 사연을 채택, 한정판 제품과 광고를 통해 적극적인 알리기에 나선 것이다.

[사진=농심 제공]
[사진=농심 제공]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이 그간 전 국민에게 받아온 큰 사랑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의미에서 소방관 활동을 전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방청과 함께 소방관 이야기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농심과 소방청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세상을 울리는 안심 캠페인’ 일환으로, 농심은 소방청과 협약을 맺고 전국 소외 계층가정에 주택용 화재 경보기 1만 개를 지원한 바 있다.

한편 농심은 '신라면' 한정판 출시와 함께 소방장비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REO’와 함께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키지 인증 사진 또는 응원 메시지 등을 개인 SNS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소방 호스를 재활용해 만든 파우치와 소방캐릭터 뱃지 등의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