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40 (화)
LG생활건강, '생태계 회복' 도시 꿀벌 공원 조성
상태바
LG생활건강, '생태계 회복' 도시 꿀벌 공원 조성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LG생활건강이 지역사회 사업장을 연계한 다양한 생물 다양성 지원 활동을 추진하며 ESG경영(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을 확대한다.

LG생활건강은 "올 6월부터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울산, 온산공단 지역 주변에 약 4700여 평 규모의 꿀벌 공원을 조성한다. 도시 생태계의 생물 다양성을 증진하고 도시숲 조성을 통해 탄소흡수원 확보 및 미세먼지 차단의 역할을 담당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울산지역 환경단체인 ‘울산생명의숲’, 울산시, 울주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협력하여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후 현상과 환경 오염으로 급감하는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위한 활동에 동참한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울산 꿀벌공원 조성 계획 장소  [사진=환경단체 울산생명의숲 제공]

 

꿀벌은 지구 생태 환경을 위한 보존가치가 높은 곤충으로, UN에서는 2017년부터 ‘세계 꿀벌의 날’을 지정했다. 식물의 꽃과 꽃 사이를 다니며 수분을 하는 꿀벌이 멸종될 경우, 인간이 재배하는 주요 100대 작물의 70%가량이 사라질 수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겨울부터 약 78억 마리의 꿀벌이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원 내 다양한 꽃을 피우고 꿀을 생산하는 밀원식물을 500그루 이상 식재함으로써 꿀벌뿐 아니라 나비, 딱정벌레 등 다양한 곤충이 활동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해 식물의 활력 증진 및 생물 다양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식재를 통해 도시에 탄소고정 효과(식물의 광합성 등에 의해 이산화탄소가 유기 물질로 전환)와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취약계층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숲의 중요성과 생물 다양성에 관한 환경교육을 제공하고, 나무 심기 캠페인 등을 진행하는 등 시민참여를 통해 올바른 기능을 가진 도시숲 조성을 유도하고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도시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황두환 울산생명의숲 이사장은 “기업들이 지역사회 생물 다양성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긍정적이다. 산업단지 내 꿀벌 공원 조성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숲을 느낄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을 복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 ESG를 총괄하는 박헌영 전무는 “기후변화 완화 및 지역사회 재난 위험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생물다양성과 생태계 기능 복원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꿀벌 공원 조성을 통해 도시 생물다양성이 보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