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 신림뉴타운 첫 분양 인기
상태바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 신림뉴타운 첫 분양 인기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6.2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림뉴타운의 첫 번째 아파트가 분양을 시작한다. 

대우건설은 지난 23일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총 6100여 세대의 미니신도시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신림뉴타운의 첫 단지라는 점에 높은 기대를 가졌던 소비자들은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가 베일을 벗자 기대이상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향후 뉴타운의 개발이 완성된 후의 관악구 미래가치가 새롭게 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대우건설 브랜드가 더해져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는 분양 전부터 관심이 집중됐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는 푸르지오만의 신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평형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 넓은 다용도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야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최근 서울 신규 분양단지에 쏠린 관심을 실감케 하듯 모델하우스가 열리자 주말 내내 관람을 위한 입장 대기열이 끊기지 않았다는 게 대우건설 측 설명이다. 상담석은 분양가, 청약조건 등 구체적인 상담을 받기 위한 예비 청약자들로 장시간 만석을 이뤘으며 공식 홈페이지는 접속자가 몰리며 일시 느려지기도 했다.

방문객들은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의 장점으로 미래가치와 '초품아' 입지를 꼽았다. 광진구민 이모씨는 “신림뉴타운 일대가 개발되면 강남은 물론 여의도로 출퇴근이 가까운 새로운 주거중심지가 생겨날 것”이라며 “바로 앞 초등학교와 관악산 숲 등 아이 키우기 좋은 주거입지를 갖추고 있어 청약에 넣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84A 안방. [사진=대우건설 제공]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316-62번지 일대에 지하4층 지상 17층 총 571세대로 구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51·59·74·84㎡ 182세대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평균분양가는 3.3㎡당 평균 2920만원 이다.

서울시 관악구가 규제지역에서 해제됨에 따라 주택소유와 상관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는다. 또한 청약 당첨이 되더라도 청약 당첨 1주택자의 기존주택 처분의무가 폐지되면서 기존 주택을 처분하지 않아도 된다. 실거주 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은 1년이기 때문에 내집마련을 위한 수요 외 투자 적기를 노리는 예비청약자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청약 일정은 새달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일. 정당계약은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이다.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