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3 18:19 (금)
CJ올리브영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 전국 확대”
상태바
CJ올리브영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 전국 확대”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8.0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국내 화장품업계에 최초로 유해 성분을 배제한 ‘클린뷰티’ 인증을 도입한 CJ올리브영이 지속가능한 클린뷰티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한다.

올리브영은 “30여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던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을 전국 1300여개 매장으로 전격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2020년 6월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올리브영 클린뷰티'라는 자체 기준을 정립했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제조하면서 동물 보호나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중소 K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클린뷰티 인증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올리브영은 성분 검증(클린뷰티)과 동물실험 금지(비건뷰티) 등 화장품 사용 이전 단계의 ‘가치소비’가 화장품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이를 가치실천까지 아우르는 컨셔스뷰티(Conscious Beauty)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인체에 안전한 성분은 기본이고 ▲친환경 패키징 ▲공정한 생산 과정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하고 의식 있는 활동 등 가치실천 영역으로 클린뷰티의 개념을 확장시키는 것을 말한다.

올리브영은 이를 위해 대표적인 클린뷰티 브랜드인 ▲구달 ▲닥터브로너스 ▲더랩바이블랑두 ▲라보에이치 ▲라운드랩 ▲라운드어라운드 ▲로벡틴 ▲메이크프렘 ▲비플레인 ▲수이스킨 ▲아누아 ▲아비브 ▲아워비건 ▲토리든 ▲플리프, 재활용 혁신기업 테라사이클과 컨셔스뷰티 캠페인 ‘다정력 레이스’를 전개한다.

이는 올리브영 앱을 통해 피부 고민별 클린뷰티 제품을 추천받는 다정력 테스트로 시작해 해당 브랜드의 컨셔스활동을 이해하고 클린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와 뷰티사이클을 통한 가치실천으로 구성된다.

올리브영 뷰티사이클은 다 쓴 화장품 용기의 라벨을 제거하고 씻어서 건조한 다음,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계산대에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올리브영에서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재활용 가능한 화장품 공병이면 모두 수거 가능하다. 유리병과 철제 스프레이, 별도 팁이 달린 일부 색조 화장품 용기 등은 제외된다.

뷰티사이클을 통해 수거한 화장품 공병은 재질별로 구분한 다음 분쇄 및 세척, 원료화 등 처리공정을 거쳐 화장품 용기부터 가전제품, 건축자재 같은 다양한 자원으로 새롭게 활용될 예정이다.

다정력 레이스에 참여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클린뷰티 상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50만원 또는 Z세대 인기 캐릭터인 ‘우주먼지’와 협업하여 업사이클링 소재로 제작한 ▲키링 ▲대형 인형 등을 받을 수 있다.

공병 수거 매장 전국 확대를 기념해, 참여 고객에게 우주먼지 한정판 스티커도 증정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