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4 08:09 (토)
'인테리어 트렌드 한번에' 서울 홈데코페어, 12월 7일 코엑스
상태바
'인테리어 트렌드 한번에' 서울 홈데코페어, 12월 7일 코엑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3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감각적인 리빙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행사가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오는 12월 7일부터 나흘간 코엑스 A,C홀에서 개최된다. 전시기획사 RX케이훼어스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생명의숲이 후원한다. 

이번 홈·테이블데코페어는 현재의 최신 리빙 트렌드를 돌아보고 2024년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다. 특히 클래식부터 혁신적인 디자인의 가구까지 디자인 전체를 망라하는 전시회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리빙 업계의 비즈니스 니즈까지 충족시키며 프리미엄 홈 스타일링에 대한 접근성을 넓히는 실질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의 메인 기획관은 DDP NFT 공간 디자인, 한지관 백지원 등 남다른 감각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온 디자인 프로모션 에이전시 박용석 대표가 총괄 기획을 맡았다. '선을 넘는 예술, 일상의 공간에서 만나는 무한한 크리에이션'을 주제로 흙, 나무, 섬유, 종이, 옻 등 범위를 넓혀 다양해진 재료로 선보이는 확장된 아트 콜렉션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주는 공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특별 기획관도 운영된다. 신진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넥스트 크리에이터스관, 지속가능한 내일과 환경을 위한 제로 웨이스트관, 신규 런칭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 브랜드뉴관, 최적의 수면 공간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디자인 유어 슬립관, 전문 플로리스트의 플라워 연출과 플랜테리어를 경험할 수 있는 플라워 피쳐관 등이 있다.

이외에도 공간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아트리빙관, 한국의 대표 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크래프트관,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마이크리스마스관, 자녀 방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키즈룸관 등 8곳의 특별 기획관에서 각자의 주제에 맞는 더 전문적이고 특화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RX케이훼어스는 홈·테이블데코페어와 함께 글로벌 디자인 인사이트를 나누는 컨퍼런스인 ‘디자인살롱 서울 2023’을 12월 7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디자인살롱 서울은 글로벌 디자이너 및 전문가 13명을 초청해 '글로벌 디자인 인사이트 · 공간 & 소비자 트렌드'를 주제로 다가올 2023년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와 브랜드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 공간 & 소비자 트렌드와 관련 깊이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