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4 08:09 (토)
엔데믹 여행 열풍, 고가 크루즈 패키지 인기
상태바
엔데믹 여행 열풍, 고가 크루즈 패키지 인기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1.2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국내외 여행이 활기를 되찾으며 값비싼 프리미엄급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일종의 보복 심리와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벌어진 현상으로 분석된다.

CJ온스타일은 23일 "크루즈 전문 여행사 현대투어존과 함께 고가의 크루즈 여행 상품을 판매하며 10개월 만에 215억원대 순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상담 전화만 2만5000천여 건에 달한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크루즈 여행 패키지는 바다 위 대형 크루즈 안에서 뷔페 식사, 선상 공연 관람은 물론 스파 마사지, 수영, 면세점 쇼핑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초호화 럭셔리 여행이다. 서부 지중해, 동부 지중해, 아라비아해, 알래스카 등 여행 코스 선택지도 다양하다.

540만원이 넘는 고가의 상품이지만 인생 버킷리스트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과 매월 납부액을 내는 분할 납부 결제 방식으로 결제 부담을 줄였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방송당 평균 순매출는 10억원 이상으로 동기간 일반 여행 패키지 방송과 비교해도 2배 이상 차이 나는 금액이다. 타깃 고객층도 점차 확장되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의 선호가 높은 여행이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고객들이 신혼여행으로 크루즈 여행을 선택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이정필 CJ온스타일 여행Cell 팀장은 “최근 고객들은 코로나19 이전보다 경험 가치에 중점을 두고, 단순히 여행을 떠나는 것보다 황홀한 경험을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여행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며 “그중 인생 버킷리스트로 꼽히는 크루즈 여행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업계 단독으로 크루즈 전문 여행사와 손잡고 지속 협업한 결과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과 현대투어존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대형 프로모션인 원플랫폼 캠페인을 연다. CJ온스타일 앱과 TV, T커머스 채널을 연계해 고객에게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대형 프로모션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