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하나금융 어린이집 100호 프로젝트, 69호는 보성
상태바
하나금융 어린이집 100호 프로젝트, 69호는 보성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11.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전남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열었다. 

하나금융그룹은 "전날 보성에서 국공립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국공립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이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금융의사회적책임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69호다. 보성군과 지역 내 민관 협력으로 건립된 대표적인 농촌지역 국공립 어린이집이다.

김철우 보성군수(왼쪽 세번째), 양동원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부행장(사진 왼쪽 네번째) 등이 개원 축하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번에 개원한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은 노후화된 건물과 낮은 층고로 인한 열악한 보육환경과 운영상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신축을 검토하던 중, 2021년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에 선정돼 대체 신축하게 됐다.

특히, 연령별 아동 발달과 건강을 고려한 기능 설계로 무게를 지탱하는 기둥과 보를 천연 원목으로 시공하고 다양한 레이아웃과 자연 습도조절이 가능하게 해 영유아의 차별적 보육이 가능하도록 어린이집 순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유휴 부지에 대체 신축함으로써 공사기간 동안 타 어린이집으로의 전원조치 없이 운영이 가능하게 해 농촌지역 특성상 원거리 등‧하원 문제 해결은 물론 공사 기간까지 단축할 수 있게 됐다.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추진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중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은 인구 유입 증가 지역과 보육 시설 필요 지역에 선도적 공공보육 인프라를 지원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선정된 국공립어린이집 90개소 중 보성군과 같은 농어촌 지역에 30개소를 선정, 농어촌 인구 유입 증대와 보육 환경의 지역적 편차 해소 등 사회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