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7:59 (목)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 주거환경 개선 봉사
상태바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 주거환경 개선 봉사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11.2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이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펼쳤다.

의왕지역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23일 의왕시 저소득 독거노인 등 2개 가구를 찾아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도배 및 장판 시공, 싱크대 교체 등 집수리와 함께 청소까지 진행돼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의왕지역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이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의왕지역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이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서울지역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16일 경기도 여주시 소재 노인 복지시설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발코니에 외풍을 차단해 줄 수 있는 도어를 설치하고, 난간을 보수하고, 창고 및 의료시설 정리 및 청소 작업도 실시해 다가올 추위를 대비해 전기, 설비 등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건설은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전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그룹의 사회공헌 방향인 '나눔과 상생으로 함께하는 세상'에 부합하는 내실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시민으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달 전 임직원이 급여 일부분을 기부하면 회사에서는 그 3배를 기부하는 모금 제도인 '1:3 매칭 그랜트'를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본사와 현장의 샤롯데 봉사단이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