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정관장 수제약과, 전통 디저트 재해석 'MZ 공략'
상태바
정관장 수제약과, 전통 디저트 재해석 'MZ 공략'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1.2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정관장이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내놓았다.

KGC인삼공사는 29일 "정관장 수제약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홍삼 본연의 풍미가 생생하게 느껴지는 허니레드진생, 시트러스유즈, 진저츄, 인절미쇼콜라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약과는 온도와 습도에 따라 반죽과 식감이 변화되어 만들기 까다로운 음식이다. 우리밀 약과에 정관장 홍삼과 벌꿀이 함유된 홍삼봉밀농축액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정관장 수제약과는 전통적인 약과 제조 방법에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맛과 취향을 더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허니레드진생 수제약과는 홍삼과 조청으로 만든 베이스에 홍삼봉밀절편 토핑이 더해져 진한 풍미를 온전하게 느끼면서도 눈으로도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시트러스유즈 수제약과는 유자청과 유자채를 토핑으로 구성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진저츄 수제약과는 생강과 조청에 대추를 올려 향긋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인절미쇼콜라 수제약과는 콩가루에 초코커스터드 크림을 조합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정관장 수제약과는 선물로도 주목받을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22년 식품 등의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한과류는 국내에서 2021년부터 전년대비 7.4% 성장, 2022년은 19.7% 성장해 1273억원 판매됐고, 양갱류 국내판매액은 2021년부터 전년대비 13.4% 성장, 2022년은 12% 성장해 35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홍삼양갱 프리미엄이 출시 한 달 만에 1만개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전통 디저트에 대한 식지 않는 인기를 확인한 KGC인삼공사는 라라스윗과 콜라보를 통해 홍삼 아이스 마카롱도 출시해 홍삼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국민 간식이 된 약과가 다양한 변신을 통해 여러 디저트, 음료까지 확장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정관장 수제약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