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오징어 게임'→'전, 란' 넷플릭스 2024 기대작 러시
상태바
'오징어 게임'→'전, 란' 넷플릭스 2024 기대작 러시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2.0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2024년 넷플릭스 한국 및 글로벌 주요 라인업을 공개했다.

넷플릭스가 국내 시리즈, 영화 기대작과 글로벌 텐트폴 작품으로 2024년 라인업을 채웠다. 세상을 뒤흔든 '오징어 게임'의 두 번째 시즌부터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은 '경성크리처', '스위트홈', '지옥', '피지컬: 100', '좀비버스', '솔로지옥', '브리저튼', '아케인', '에밀리 인 파리'의 새로운 이야기, '전, 란', '기생수: 더 그레이', 'The 8 Show(더 에이트 쇼)', '트렁크' 등 넷플릭스 신드롬을 일으킬 신작이 올 한 해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지난 1월 공개된 '선산'과 '황야'는 새해부터 국내외 시청자를 사로잡으며 비영어권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여기에 오는 9일 공개되는 '살인자ㅇ난감'이 설 연휴 시청자의 재미를 채우기 위해 나선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이야기로 최우식, 손석구, 이희준이 주연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영화 '로기완'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제공]
영화 '로기완'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제공]

화제작 '성+인물: 네덜란드, 독일 편'과 '로기완'도 공개일을 확정했다. 오는 20일 공개되는 '성+인물'은 신동엽, 성시경이 미지의 세계였던 성(性)과 성인 문화 산업 속 인물을 탐구하는 신개념 토크 버라이어티쇼로, 일본편과 대만편에 이어 네덜란드와 독일의 성 이야기를 보여준다. 김희진 감독의 영화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송중기 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최성은 분)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다. 내달 1일 공개 예정.

재치 넘치는 신작들도 눈길을 끈다. 동명 웹툰이 원작인 시리즈 '닭강정'은 어느 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찾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드림', '극한직업', '스물', '멜로가 체질' 등 매 작품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이병헌 감독이 연출을 맡아 엉뚱한 소재를 균형 있는 조화로 재탄생시킨다. 김유정이 의문의 기계에 들어가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민아 역을 맡으며, 그런 닭강정을 사람으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는 아빠 최선만은 류승룡이 연기한다. 최근 '마스크걸', 'LTNS'로 파격적인 연기들을 펼친 안재홍은 사장님의 딸인 민아를 짝사랑하는 엉뚱한 인턴사원 고백중 역으로 함께한다. 2024년 1분기 공개.

시간이 쌓이는 대로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한 8명의 이야기를 그린 'The 8 Show'는 짧은 런칭 영상 공개와 동시에 SNS에서 화제를 모았다. '관상', '더 킹', '비상선언' 등으로 누적 2000만 관객을 동원한 한재림 감독의 첫 넷플릭스 시리즈 연출작이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억뷰를 기록한 배진수 작가의 웹툰 '머니게임', '파이게임'을 바탕으로 한다.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가 8인의 참가자로 분해 불평등한 구조로 나뉜 공간에서 협력과 대립, 반목과 배신을 거듭하며 시청자들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예정이다. 2024년 2분기 공개.

드라마 'The 8 Show'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제공]
드라마 'The 8 Show'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제공]

상반기는 한 고등학교에 비밀을 품은 전학생이 입학하며 벌어지는 '하이라키'가 마무리하며 하반기에는 부패한 거대 권력을 뿌리 뽑고 싶은 자와 그에 맞서는 자의 대립을 그린 설경구, 김희애 주연의 '돌풍'(2024년 3분기 공개), 김윤석, 윤계상, 고민시, 이정은의 연기합을 입고 펜션에 나타난 수상한 여자로 인해 일상이 무너지기 시작한 펜션 주인의 미스터리 스릴러를 그릴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2024년 3분기 공개),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의 인생 마지막 여행 길에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여자가 동행하며 벌어지는 우도환, 이유미, 오정세, 김해숙 조합의 'Mr. 플랑크톤'(2024년 4분기 공개), 호숫가에 떠오른 트렁크로 인해 밝혀지기 시작한 비밀스러운 결혼 서비스에서 시작하는 서현진, 공유의 '트렁크'(2024년 4분기 공개) 등 참신한 스토리텔링으로 무장한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들이 팬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출격한다.

올해는 '황야'와 '로기완'을 비롯한 총 다섯 편의 한국 영화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김우빈과 김성균의 브로 케미가 가득 담길 액션 드라마 영화 '무도실무관'이 3분기, 대홍수가 덮친 지구의 마지막 날을 그린 SF 김다미, 박해수 주연의 재난 영화 '대홍수', 임진왜란이 일어난 혼돈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드라마에 전투와 추격 액션을 더한 '전,란'이 4분기 공개를 예정하고 있다.

영화 '전, 란'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제공]
영화 '전, 란'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제공]

특히 '전, 란'은 박찬욱 감독이 제작 및 각본 집필을 맡으며 넷플릭스와 박찬욱의 첫 협업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동원이 신분은 천하지만 최고의 검술 실력을 가진 천영 역을 맡아 부당하게 규정된 노비 신분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로 분했고, 박정민이 천영을 몸종으로 들인 조선 최고의 무신 집안의 아들이자 무과 급제 후 선조의 호위를 맡게 되는 종려 역으로 분했다. 임진왜란이 발발하자 백성을 버리고 피난길에 오르는 임금 선조 역은 차승원이, 적도 신분도 꺾을 수 없는 굳센 의병 범동 역에는 김신록, 민중을 이끄는 양반 출신 의병장 김자령 역에는 진선규, 일본군의 잔혹한 선봉장 겐신 역은 정성일이 맡아 막강한 앙상블을 기대케 한다.

'솔로지옥', '피지컬: 100' 등의 성공에 힘 입어 예능 제작에 박차를 가하는 넷플릭스의 모습도 보인다. 1분기엔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 2분기엔 정종연 PD의 새로운 어드벤처 추리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과 상위 1% 슈퍼 리치들의 리얼리티 쇼 '슈퍼리치 이방인', 3분기엔 인플루언서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 '더 인플루언서', 치열한 요리 대결을 담은 컴피티션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예능 '무명요리사(가제)', 4분기엔 '솔로지옥' 시즌4와 '좀비버스' 시즌2 등 폭넓은 넷플릭스 한국 예능 콘텐츠가 고루 쏟아진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부문 총괄은 "올해에도 넷플릭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이야기들이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를 사랑하는 모두에게 재미, 감동, 그리고 스릴을 느끼게 해줄 넷플릭스 작품들이 끊임없이 여러분의 스크린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