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2021 연말 시상식 구체화, 일정·MC진 살펴보면
상태바
2021 연말 시상식 구체화, 일정·MC진 살펴보면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3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방송가들이 연말을 앞두고 연예대상, 가요대상 등 시상식 준비에 나섰다.

먼저, 각종 가요 시상식이 팬들을 만난다. 내달 2일 '2021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AAA)'가 KBS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페스티벌을 이끌어갈 MC로는 6년 연속 진행을 맡아 온 이특과 '아이브' 데뷔를 앞둔 핫 아이콘 장원영이 발탁됐다.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내달 4일에는 '멜론뮤직어워드(MMA) 2021'이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아이유, 임영웅, 이무진, MSG워너비 M.O.M., 더보이즈, 엔하이픈 등 다채로운 라인업이 출연을 확정했다. 멜론에서는 본 시상식을 앞두고 톱(TOP)10, 부문별 투표 및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 중이다.

'2021 마마(MAMA)'는 내달 11일 관객들과 함께 하는 시상식을 개최한다.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상식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마마는 에스파, 에이티즈, 엔시티, '스트릿 우먼 파이터' 여덟 크루, 워너원, 에드시런 등 라인업을 발표했다. 최초 여성 호스트 이효리가 진행을 맡는다.

 

[사진=SBS 제공]
[사진=SBS 제공]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는 연말 시상식 일정과 MC를 속속 확정하고 있다. 올해 가장 먼저 개최되는 지상파 시상식은 KBS 가요대축제로 내달 17일 열린다. 한류스타 차은우와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 잡은 설현, 드라마 '연모'에 출연 중인 로운이 MC를 맡았다.

다음날인 18일에는 이승기, 장도연, 한혜진의 MC로 SBS 연예대상이 진행된다. 2021년을 빛낸 SBS 예능인들과 함께 ‘넥스트 레벨(Next Level)’이라는 부제로 꾸며져 올해의 SBS 예능 총결산은 물론, 메타버스 콘셉트의 세트와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크리스마스인 25일에는 KBS 연예대상이 문세윤, 김성주의 진행으로 열리며, 아직 MC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SBS 가요대전도 같은 날 개최될 예정이다.

MBC는 29일 열리는 방송연예대상 MC로 전현무와 김세정, 배우 이상이를 낙점했다. 30일 열리는 'MBC 연기대상'은 방송인 김성주가 2년 연속 단독 MC로 나서며, 보통 한 해의 마지막 날인 31일 열리는 가요대제전은 아직 일정과 MC가 확정되지 않았다.

'KBS 연기대상'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31일 개최된다. 가수 성시경, KBS 2TV '달이 뜨는 강' 주연 배우 김소현, '오월의 청춘' 주연 이도현이 2021 KBS 연기대상 MC로 호흡을 맞춘다.

올해 연말 시상식의 경우 대부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이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반 관객들이 참석하는 대면 행사 진행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