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32 (월)
우리은행-서울주택도시공사, 청년주택 공급 확대 앞장
상태바
우리은행-서울주택도시공사, 청년주택 공급 확대 앞장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4.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우리은행이 청년세대 주거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우리은행은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전날 상생금융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조병규 우리은행장,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가 참여했다. 양측은 △ 청년주택 공급 확대 사업 기획 및 발굴 △ 청년주택 공급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 △ 청년주택 공급 목적 매입·건축 자산 운용 등 청년층 주거복지를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왼쪽)과 조병규 우리은행장.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금융권 단독으로 서울주택도시공사가 기획하는 청년주택 공급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청년안심주택 등 청년주택 공급을 늘려 청년층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1989년 설립된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서울시 택지개발과 주택건설을 통해 서울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해왔다. 우리은행과는 1990년부터 금융 파트너 관계를 구축, △ 공공임대 주택건설 자금 금융지원 △ 공공임대 주택 입주민 금융지원 △ 장기전세 입주민 금융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왔다.

조병규 행장은 "30년 넘는 시간 동안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우리은행은 서울시민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동행해 왔다”며 “오랜 시간 동안 양사가 쌓아온 신뢰와 노하우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우리은행은 청년안심주택 지원에 적극 참여해 청년 주거안정과 복지를 위한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