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32 (월)
‘OST 킹’ NCT 도영, 전격 솔로 데뷔
상태바
‘OST 킹’ NCT 도영, 전격 솔로 데뷔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4.0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그룹 NCT 멤버 도영이 솔로로 데뷔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4일 "NCT 도영이 꽃피는 봄,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도영의 첫 솔로 앨범 '청춘의 포말 (YOUTH)'은 총 10곡이 수록됐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청춘의 포말 (YOUTH)'은 청춘이라는 파도 속에서 생기는 다양한 감정(포말)을 담은 앨범으로 청춘으로서 가장 솔직하게 노래할 수 있는 소중한 순간들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풀어냈다. 오롯이 도영의 목소리와 본연의 감성으로 채워진 앨범이 될 전망이다.

도영은 전 세계를 사로잡은 그룹 NCT의 멤버로서 감미로운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팬덤을 구축한 멤버다.

NCT 도영. [사진=스포츠Q(큐) DB]
NCT 도영. [사진=스포츠Q(큐) DB]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낭만닥터 김사부 3',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 등 다수의 OST에 곡에 참여한 바 있으며 배우 김민하와의 듀엣곡 'Fallin’', 로코베리와 호흡을 맞춘 '헤어지지 말아요, 우리', 김세정과 함께 부른 '별빛이 피면' 등 각종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았다.

앞서 NCT 도재정 유닛 활동으로 감각적인 음악과 세련된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이번 솔로 활동으로 보여줄 새로운 변신에 이목이 또 한번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NCT 도영 첫 솔로 앨범 '청춘의 포말 (YOUTH)'은 오는 22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고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이 공개된다.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