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42 (월)
강정호 결승 홈런 '배트플립' 논란, 허들 감독 생각은?
상태바
강정호 결승 홈런 '배트플립' 논란, 허들 감독 생각은?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5.07.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트플립 못봤다…그저 날아가는 공을 봤을 뿐"

[스포츠Q 이세영 기자] 짜릿한 결승 홈런을 터뜨렸지만 때 아닌 배트플립 논란에 휩싸였다.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가 홈런을 친 뒤 배트를 고의로 집어던졌다는 지적을 받았다.

강정호는 29일(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의 타깃 필드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MLB) 미네소타 트윈스와 경기에서 5번 타자 겸 유격수로 선발 출장해 9회 결승 홈런 포함, 4타수 2안타(1홈런) 1타점을 기록했다. 강정호의 결승포로 피츠버그는 미네소타에 8-7 승리를 거뒀다.

이날 강정호는 양 팀이 7-7로 맞선 9회초 상대 마무리 글렌 퍼킨스로부터 큼지막한 좌월 솔로 홈런(비거리 132m)을 뽑아냈다. 홈런을 친 뒤 강정호는 두 손으로 배트를 꽉 쥔 상황에서 가볍게 배트를 던졌다.

이것이 배트플립 논란으로 번졌다. 미국 피츠버그 지역지 트리뷴-리뷰는 “강정호가 9회 결승홈런을 날리면서 1루 방면으로 몇 발짝 걸어간 뒤 방망이를 내야쪽 잔디로 던졌다”고 설명했다. 이것이 상대의 기분을 나쁘게 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다.

그렇다면 강정호가 홈런을 치는 것을 본 클린트 허들 피츠버그 감독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허들 감독은 이 언론과 인터뷰에서 “배트플립을 보지 못했다”며 “난 그저 넘어가는 공을 바라보고 있었다”고 논란을 피해갔다.

이에 앞서 강정호는 지난 24일 미국 CBS스포츠와 인터뷰에서 ‘한국 선수들이 배트 던지기를 가르쳐 줄 수 있느냐’는 질문에 “나는 미국에선 배트 던지기를 하지 않는다. 빈볼을 당하면 배트 던지기를 가르쳐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미국 문화를 존중하고 지킬 뜻을 밝혔다.

따라서 이날 강정호의 행동은 무의식적으로 나왔을 가능성이 높다. 상대를 조롱하거나 얕보는 의미로 배트를 던지진 않았을 공산이 크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