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1:04 (화)
SBS 대기획 '수저와 사다리' 1부 김기리, 흙수저·금수저·아버지 등 1인 다역 소화…대한민국 가장 싼 땅 찾아가
상태바
SBS 대기획 '수저와 사다리' 1부 김기리, 흙수저·금수저·아버지 등 1인 다역 소화…대한민국 가장 싼 땅 찾아가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6.11.1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SBS 스페셜이 창사특집 대기획 '수저와 사다리'를 방송한다.

13일 오후 방송되는 SBS '수저와 사다리'는 26년의 시간동안 크게 바뀌지 않은 세상에 대해 다룬다. 세상은 여전히 능력이 없으면 부모를 원망하고, 여전히 노력해도 우주는 나서서 도와주지 않는다.

한 국회의원은 청년들을 오지로 보내야 한다고 말하고, 월트디즈니의 손녀는 "뉴욕의 부자들이 자신들만 사는 섬을 만들었다"며 별로 바뀌지 않았다고 말한다.

'수저와 사다리' 1부 예고 [사진=SBS '수저와 사다리' 방송 화면 캡처]

개그맨 김기리는 이 방송에서 소위 말하는 '흙'수저와 '금'수저를 연기한다. 그는 동료에게 빠듯하게 살지 않냐고 물으며 공감대를 형성하려 하지만, 동료의 얼굴을 한 김기리는 오히려 오피스텔 세를 받고 살고 있다며 김기리와 다른 모습을 보인다.

대한민국 청년 72%는 자신의 명의로 된 땅이 없어 자괴감이 생기고 괴롭다고 설문에 임했다. 김기리는 전문가의 말에 "아버지 탓을 하라"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싼 땅을 찾아간다.

SBS 대기획 '수저와 사다리'는 이날 방송을 시작으로 3부작으로 방송된다. 이날 방송은 '드림랜드, 네버랜드'라는 소제목으로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