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7 21:05 (월)
지상파 3사·JTBC·국회방송 '최순실 국정농단 1차 청문회' 생중계… 청문회 일정은?
상태바
지상파 3사·JTBC·국회방송 '최순실 국정농단 1차 청문회' 생중계… 청문회 일정은?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6.12.06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1차 청문회'가 지상파 3사(KBS, MBC, SBS), 국회 방송, JTBC 등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6일 오전 제346회 국회는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진행된 기관보고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청문회에는 다수의 대기업 총수들이 참고인으로 출석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청문회는 1차 10시, 2차 오후 2시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상파 3사(KBS, MBC, SBS) 역시 이번 청문회를 생중계 한다. 지상사 3사는 오전 청문회의 경우 정오 뉴스가 시작 되기 전 까지 생중계한다. 또한 이들은 오후 2시 시작되는 청문회 역시 5시 뉴스 시작 전까지 중계할 예정이다.

[사진= 국회방송 '인터넷 의사 중계' 사이트 캡처]

국회 방송의 경우 기관조사와 마찬가지로 방송 채널과 '인터넷 의사 중계' 사이트를 통해 청문회를 생중계한다. 또한 오후 11시와 7일 오전 3시 방송 채널을 통해 1차와 2차 청문회를 재방송 한다.

종합편성채널 JTBC 역시 이번 '최순실 국정조사 1차 청문회'를 생방송한다. 다만 JTBC의 경우 오전에 진행되는 청문회만 생중계 하는 것으로 편성 돼 있다.

6일과 7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최순실 국정조사 청문회'에는 삼성 이재용, 현대 정몽구, SK 최태원, LG 구본무, 한화 김승연, CJ 손경식, 한진 조양호, 롯데 신동빈 등 기업 총수들과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부회장 등의 인물들이 국회로부터 출석 요구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더욱 눈길이 쏠리고 있다.

6일 오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청문회는 7일 오전과 오후에도 진행된다. 특히 7일 진행되는 청문회의 경우 최순실, 최순득, 정유라, 차은택, 고영태 등 이번 국정농단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들에 대한 출석 요구서가 발급된 것으로 알려져 이들의 출석 여부에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