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2:52 (화)
[이슈Q] '수요미식회' 가족외식 특집 석쇠불고기 쌈밥·소고기 구이·된장찌개 청국장 맛집은?
상태바
[이슈Q] '수요미식회' 가족외식 특집 석쇠불고기 쌈밥·소고기 구이·된장찌개 청국장 맛집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5.0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수요미식회'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끼리 외식하기 좋은 다양한 맛집을 소개했다.

3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석쇠불고기 쌈밥, 소고기 구이, 된장찌개와 청국장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소개된 석쇠 불고기 쌈밥 맛집에 대해 전현무는 "아빠가 되고 싶게 하는 맛집"이라고 평했다. 전현무는 "살짝 단 맛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맛이다"며 해당 맛집을 극찬했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석쇠불고기 쌈밥 [사진 = tvN '수요미식회' 방송화면 캡처]

김수용은 "어른이 먹기에는 살짝 달다"고 평했다. 황교익은 "쌈을 싸먹어야 적당하다. 고기만 먹기에는 너무 달다. 강된장으로 짠맛을 더하고 마늘을 함께 싸먹으면 완성되는 맛이다"며 해당 쌈밥집에 대해 평가했다. 

홍신애는 "이 집은 양념할 때 직접 담근 간장과 시판 간장을 섞어 염도를 조절한다고 한다. 또 매실액으로 단맛을 내고 돼지고기는 앞다리살을 쓴다. 숯불에 굽다보니 불맛이 난다"며 호평했다.

'수요미식회'에서는 소고기 구이 맛집을 소개했다. 김수용은 "고기가 정말 부드러웠고 누린내가 안났다"며 해당 맛집을 칭찬했다. 윤박은 "부채살을 먹는데 숯불 향이 정말 맛있었다. 곁들일 밑반찬이 많은 것도 좋았다"고 말했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소고기 구이 맛집과 된장찌개·청국장 맛집 [사진 = tvN '수요미식회' 방송화면 캡처]

마지막으로 소개된 된장찌개, 청국장 맛집은 한국 장 명인이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도 유명하다. 황교익은 "장 맛에서 오는 된장찌개 맛이다. 청국장 명인이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 간장의 맛을 볼 수 있다. 함께 나오는 장아찌도 맛있었다"고 말했다. 

이현우는 "외국 와이너리 식당을 보면 부러웠는데, 장독대가 늘어서 있는 모습이 외국의 와이너리 식당을 연상시키게 했다"며 감탄을 드러냈다. 홍신애는 "그야말로 건강밥상이다. 된장찌개, 청국장 중 택할 수 있다. 장아찌와 제철나물이 나오는 옛날 밥상 스타일이다"며 해당 밥집의 메뉴를 설명하기도 했다.

김수용은 "부모님과 아이들과 3대가 갔다. 너무 맛있게 먹었다. 청국장이 냄새가 나지 않고, 된장찌개도 맛있었다. 적은 재료로 기본에 충실한 맛이었다"며 호평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