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허각,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상태바
허각,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4.08.2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가수 허각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Ice Bucket Challenge)에 동참했다.

허각은 20일 오전 9시에 자신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일명 '얼음물 붓기 캠페인'의 인증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영상에서 "정준영 씨가 저를 지목해주셔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굉장히 의미있고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가수 허각이 '얼음물 붓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허각은 다음 도전자로 포맨의 신용재와 에이핑크 정은지, DJ DOC의 김창렬을 지목했다.

얼음물 붓기 캠페인은 루게릭병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시작됐다. 지목을 받은 참가자는 24시간 내에 도전을 받아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100달러를 미국 ALS(루게릭병) 협회에 기부해야 하는 형식이다. 현재는 얼음물을 뒤집어 쓰는 것이 유행처럼 되어 기부를 하면서도 캠페인 동참의 의미에서 영상을 촬영하기도 한다.

이는 기존의 기부 캠페인들보다 흥미를 끌기 쉬워 빠른 속도로 SNS를 통해 번져나가고 있다. 미국에서 시작돼 축구선수 메시, 호날두, 가수 레이디가가 등 세계 유명인사들이 참여했다. 한국에서는 슈퍼주니어 시원, 동해, 은혁, 배우 조인성, 이광수 등이 영상을 찍었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