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정일우 배우에서 '연극 기획자' 변신한다
상태바
정일우 배우에서 '연극 기획자' 변신한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08.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배우 정일우가 연극 기획자로 변신한다.

스타케이엔터테인먼트는 29일 "정일우가 한양대학교 원우회 연극 '우리 집의 인형들'의 기획자로 참여해 색다른 변신을 시도한다"고 밝혔다.

정일우가 기획에 참여한 '우리 집의 인형들'은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전공 원우회에서 제작하는 첫 연극이다. 가부장적 사회에 일대 파란을 일으켰던 헨릭 입센의 '인형의 집'을 새롭게 해석한 작품이다.

▲ [사진=스타케이엔터테인먼트 제공]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전공 원우회는 이번 연극 '우리 집의 인형들'을 통해 그간의 성과를 예술로 구현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정일우는 연극과 남다른 인연을 이어오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정일우는 지난 2010년 전 좌석 매진 행렬을 이루었던 연극 '뷰티풀 선데이'로 연극배우로서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꾸준히 모교 한양대학교의 연극 작품과 연극제 등에 기획자로 참여해 왔다.

정일우 측 관계자는 "정일우 씨가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전공 원우회의 첫 작품인 '우리 집의 인형들'의 기획에 참여하게 돼 연극에 대해 남다른 열의를 보이며 즐겁게 작업에 임하고 있다"고 귀뜀했다.

현재 정일우는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에서 귀신 보는 왕자 이린으로 분해 카리스마와 능청을 오가는 물오른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정일우가 기획에 참여한 '우리 집의 인형들'은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대학로 한양 레퍼토리 씨어터에서 공연된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