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5 (금)
탁현민 행정관, 이번엔 '대놓고나쁜남자' 성적 판타지 파문
상태바
탁현민 행정관, 이번엔 '대놓고나쁜남자' 성적 판타지 파문
  • 정성규 기자
  • 승인 2017.06.2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정성규 기자] 탁현민의 왜곡된 성적 판타지가 또 다시 논란을 낳고 있다. 2007년 ‘남자 마음 설명서’라는 책에서 여성을 비하하는 내용으로 사과했던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이 이번엔 또 다른 책에서도 왜곡된 성의식을 드러내 파문이 일고 있다.

탁현민 행정관은 2007년 9월 콘텐츠 에디터, 기자, 공연기획자 등 문화계 인사 4명과 함께 성, 결혼, 연애 등에 관한 대담집 ‘말할수록 자유로워진다’를 펴냈는데 그 내용 중에서 “내 성적 판타지는 임신한 선생님”이라고 하는 등 삐뚤어진 성 가치관을 다시금 드러냈다.

이 책에서 '대놓고나쁜남자'로 소개되는 탁현민 행정관은 성적 판타지에 대해 "뭐 남자들이 흔하게 생각하는 건 나도 대부분 상상해 봤지. 그룹 섹스, 스와핑, 어렸을 때는 선생님!"이라며 "남자들이 가장 열광하는 대상은 모델 같이 잘 빠지고 예쁜 여자들이 아니야. 수학 시간에 거대한 몽둥이를 들고 발목까지 오는 스커트를 입은 선생님들"이라고 했다. 이어 “이상하게도 학창 시절에 임신한 여선생님들이 많았어. 심지어는 임신한 선생님들도 섹시했다”고 말했다.

그 구체적인 이유까지 논리적으로 끌어다 댔다. 탁현민 행정관은 “임신을 하려면 섹스를 해야 하잖아. 그러니까 거기서부터 일단 연상이 되는 거야”라며 “‘나한테 수학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섹스를 한다’ 그런 야릇한 연상 작용인 거지”라고 했다.

탁현민 행정관은 첫 성경험과 피임에 대한 생각도 거침없이 밝혔다. 고등학교 1학년 때 한 살 어린 여학생과 첫 성관계를 가졌다고 밝힌 그는 “(첫 경험 상대가) 내가 좋아하는 아이가 아니기 때문에 어떤 짓을 해도 별 상관 없었다”며 “얼굴이 좀 아니어도 신경 안 썼지. 그 애는 단지 섹스의 대상이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임신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상대방에 대한 배려보다 나 자신에 대한 걱정이었다. 그녀를 걱정해서 피임에 신경 썼다기보다 나 자신을 위해서 조심했지”라고 답했다.

이에 국민의당은 21일 “문재인 정권은 왜 탁현민 행정관에 그토록 집착하고 침묵하는가”라며 날을 세웠다. 국민의당 김유정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남자마음설명서’라는 책에서 어마어마한 여성비하를 일삼고도 청와대에 취직한 탁현민 행정관이 다시 문제다”라며 “탁 행정관이 참여하고 2007년 9월 발간된 ‘말할수록 자유로워지다’라는 책에 담긴 여성의 외모 등을 포함한 저급한 성인식의 수준을 보고 있노라니 뒷목이 뻐근해진다”고 우려감을 표시했다.

이어 “이런 사람을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두고도 모든 논란과 비판에 귀 막고 입 닫은 문재인 정권을 알다가도 모르겠다”며 “의전비서관실이 탁 행정관이 없으면 안 될 무슨 사연이라도 있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탁 행정관은 ‘말할수록 자유로워진다’고 하니 청와대 밖에서 아주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즉각 경질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이것만이 문재인 정권의 품격을 회복하고 분노한 민심을 진정시키는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탁현민 행정관은 2007년 출간한 책 ‘남자마음설명서’에 “등과 가슴의 차이가 없는 여자가 탱크톱을 입는 것은 남자 입장에선 테러를 당하는 기분” “이왕 입은 짧은 옷 안에 뭔가 받쳐 입지 마라” “파인 상의를 입고 허리를 숙일 때 가슴을 가리는 여자는 그러지 않는 편이 좋다”는 등의 내용을 기술했다.

그가 청와대 행정관으로 내정됐다는 보도가 나온 뒤 비난이 쏟아지자 탁 행정관은 5월 26일 자신의 SNS에 “2007년 제가 썼던 ‘남자마음설명서’의 글로 불편함을 느끼고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표합니다”라고 사과한 뒤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등 야당이 ‘탁현민 사퇴’ 요구 논평을 내놓자 청와대는 “정식으로 발표된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를 알아보는 단계”라며 “탁씨가 사실상 임시직으로 근무하는 중”이라고 했다. 현충일 행사 때도 행사 관리를 하는 것이 목격되는 등 사실상 청와대 참모진의 일원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로 일하던 탁현민 행정관은 지난해 10월 문 대통령 대선 초기캠프인 광흥창팀에 합류하면서 대선 승리에 일조했다. 탁현민 행정관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비공개로 돌리기 전에 밝힌 내용에 따르면, 문 대통령과 인연을 맺게 된 첫 계기는 2009년 자신의 모교인 성공회대에서 열린 ‘노무현 추모 콘서트, 다시 바람이 분다’였다. 지난해 네팔 부탄으로 문 대통령과 트레킹에 동행한 멤버이기도 하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부터 “성인지적 인권감수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해왔고 공약집에서 ‘성평등한 대한민국’이란 목차를 따로 둘 정도로 성평등에 방점을 찍어온 터라 탁현민 행정관 중용이 부적절하다는 문제제기는 더욱 거세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