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37 (금)
6.13 지방선거 투표, 예능 ‘우리동네 투벤져스’로 먼저 웃고...내 투표소 찾기·투표장소·투표시간·투표율·준비물 챙긴다면?
상태바
6.13 지방선거 투표, 예능 ‘우리동네 투벤져스’로 먼저 웃고...내 투표소 찾기·투표장소·투표시간·투표율·준비물 챙긴다면?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6.1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의 날인 13일 오전부터 포털 실시간 검색어 리스트에 투표 관련 키워드들이 올랐다.

투표, 투표장소, 투표소, 내 투표소 찾기, 투표시간, 투표율, 투표 준비물, 6.13 지방선거, 6.13 지방선거 후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소중한 한표 등등..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20%를 웃도는 사전투표로 예열한 투표가 본 투표일을 맞았다. 이렇게 내 투표소 찾기, 투표시간, 투표 준비물 등을 검색하는 대중들이 많지만 마땅히 찍을 만한 후보를 고르지 못했거나 휴일만을 즐기려는 부동층도 적지 않을 듯싶다.

유세윤 우리동네 투벤져스에서 투표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출처=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

이렇게 흔들리는 유권자들이 있다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예능인들과 함께 만든 영상을 한 번 보고 웃고 나서 결정해보면 어떨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대표 홈페이지를 열면 ‘6.13 지방선거 블록버스터 우리동네 투벤져스 투표하고 웃자’는 팝업창이 뜬다. 내 선거구 탐색, 내 투표소 찾기 옆에 ‘우리동네 투벤져스’를 누르면 예능인들의 선거 이야기를 볼 수 있다.

‘대한민국 최공의 예능인들을 무작정 당선시켜 보았다’는 타이틀이 뜨며 연예인들이 줄줄이 ‘축 당선’이라는 어깨띠를 두르고 등장한다. 정준하가 “앞으로 어떤 정책을 펼치시겠냐”고 묻자 유재석은 “제가 학교마다 찾아가서 많은 학생들에게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휘재는 “모든 수업시간을 체육으로 바꾸고 싶다”고 내질렀다. 유세윤은 “등수를 없애겠다. 시험 없애겠다”고 파격적인 발언도 내놓았다.

박나래는 “항상 낮은 자세에서 여러분들의 얘기를 듣는 사람이 되겠다”고 했고, 김준현은 “급식이 가장 중요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출산율과 관련해 장도연이 “일단 제가 전기를 전부 끄게 해서”라는 대책을 내놓자 박휘순은 “한 달 안에 장가가겠다”고 선언했다. 강호동은 “미세먼지를 저 혼자 다 마셔버리겠다”고 외쳤다.

그러나 미세먼지. 저출산, 보육, 편의시설, 교육, 일자리 창출 등의 일들이 산적해 있다는 지적에 하나둘씩 당선 어깨띠를 떼낸다. 어깨띠를 벗은 박경림은 “저거 왜 이렇게 무겁죠?”라고 묻는다.

우리동네 투벤져스 팝업창. [사진출처=중앙선관위 누리집]

왜 투표에 가야 하는지를 실감들 한다. 김국진은 “정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모든 사람이 피폐해질 수도 있고 모든 사람이 행복할 수도 있어요”라고 강조한다. 김구라도 히틀러를 들먹이며 거든다. “히틀러도 선거로 당선된 사람”이라며. 김태호 “하나의 투표가 만개의 댓글보다 훨씬더 강하다고 생각하거든요”라고 말한다. 강호동은 외친다. “그래서 투표해야 한다”고.

유재석이 “행복한우리 동네를 만들고 싶으신가요?‘라고 묻자 박경림은 ”여러분들의 투표가 나와 내 가족 우리 아이들의 환경이 달라진다“고 호소한다.

내 투표소 찾기로 투표장소를 확인해 오후 6시까지 6.13 지방선거 투표소에 가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소중한 한 표로 세상 바꾸리를 주도할 수 있다는 메시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