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오늘 날씨 습하고 더워, 내일 날씨도 폭염 이어진다?…무더위 날려줄 이색 아이스크림은
상태바
오늘 날씨 습하고 더워, 내일 날씨도 폭염 이어진다?…무더위 날려줄 이색 아이스크림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7.1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11일 오늘 날씨는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내일 날씨도 강한 햇빛으로 인해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일 것으로 보여 기상정보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남부 내륙을 시작으로 다른 지역에도 폭염특보가 확대될 수 있으며 습한 가운데 낮 기온이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충청남부, 경북, 전북 내륙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29도, 춘천 27도, 청주 32도, 대전과 전주 33도, 부산 30도, 제주도 지역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일도 낮 최고 기온이 28~34도까지 올라 덥겠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밤사이 최저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열대야도 나타날 수 있다.

오늘 날씨에 이어 내일 날씨도 폭염이 예보된 가운데 무더위를 날려주는 독특한 이색 아이스크림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서울 마포구에는 고추냉이 아이스크림과 19금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가게가 있다. 고추냉이 아이스크림은 특유의 매운맛과 우유가 섞여 달달해졌으며 19금 아이스크림은 막걸리, 맥주, 와인 등 술이 들어가 19세 이상만 구매가 가능하다. 서울 압구정동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잘게 쪼개진 건조시킨 베이컨을 얹은 형태의 아이스크림도 있다.

경기도 시흥 연꽃테마파크에는 신체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연잎과 빈혈 예방에 탁월한 연근을 갈아 우유와 섞어 만든 '연 아이스크림'이 판매되고 있다. 전남 담양에는 대나무 새순을 밀가루처럼 분말로 갈아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섞어 완성한 댓잎 아이스크림이 유명하다.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에 무더위가 예보된 가운데 달콤한 맛뿐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 아이스크림도 있다. KGC 인삼공사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홍삼진액과 홍삼절편을 뿌린 홍삼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전남 신안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딸기, 블루베리, 포도 등 다양한 소금 토핑을 뿌려먹는 아이스크림도 있으며 제주 우도의 한라봉 아이스크림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 날씨에 이어 내일 날씨가 습하고 폭염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무더위에 건강 잃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