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17 (금)
[초점Q]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9월 첫 공연… 지창욱·강하늘·성규 캐스팅
상태바
[초점Q]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9월 첫 공연… 지창욱·강하늘·성규 캐스팅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7.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뮤지컬 '신흥무관학교'가 오는 9월 개막한다. '신흥무관학교' 무대에는 지창욱, 강하늘, 성규 등이 오르게 된다.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항일 독립 전쟁의 선봉에 섰던 신흥무관학교를 배경으로, 격변하는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치열한 삶을 담아낸 작품이다. 일제에 항거하고 '우리가 주인이 되는 나라'를 건립하기 위해 모든 것을 바친 평범한 청년들의 이야기가 전해진다.

 

지창욱 [사진= 스포츠Q DB]

 

'신흥무관학교'는 1907년부터 1920년까지, 경술국치 전후 역사적 흐름과 궤를 같이하며 스토리를 이어간다. 많은 이들에게 익숙한 역사적 사건에 집중하기보다, 혼란과 격변의 시대 한복판에 서 있었던 인물들의 삶을 깊이 조명한다.

전 재산을 처분하고 만주로 망명하여 무관학교를 설립한 선각자들부터 조선, 일본, 만주 등 각지에서 찾아온 무관들, 무관학교가 배출한 수많은 투사까지, 그들이 이끌어간 항일무장투쟁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뮤지컬 '신흥무관학교'에는 배우 지창욱, 강하늘과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의 성규가 출연을 확정했다.

지창욱은 국권침탈에 항거해 자결한 유생의 아들이자 신흥무관학교의 뛰어난 학생인 동규 역을 연기하고, 강하늘은 부모님의 얼굴도 모르는 고아로 자랐지만, 신흥무관학교에서 훌륭한 독립군으로 성장하는 팔도로 분한다. 성규는 일본 육군사관학교 졸업 후 독립운동을 적극적으로 이끌어간 장군 지청천 역으로 캐스팅 됐다.

 

강하늘 [사진= 스포츠Q DB]

 

또한 현재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 역시 주목할 만하다. 

홍범도 의병부대에서 나팔을 배우던 소녀에서 강인한 독립군 투사로 거듭나는 나팔 역에는 배우 이태은이 출연한다. 마적단에게 가족을 잃고 살아가다 신흥무관학교에서 독립을 위해 정진하는 혜란 역은 임찬민이, 위대한 사상가이자 혁명가로 신흥무관학교를 설립하며 독립운동사에 획기적인 업적을 남긴 이회영 역은 이정열이 맡는다.

'신흥무관학교' 이회영의 부인이자 독립군의 든든한 조력자로 활약하는 이은숙 역에는 오진영이 캐스팅 됐고, 일본 제국주의 정책을 수행한 데라우치역은 배우 진상현이, 일본과 한일병합조약을 체결한 이완용 역은 배우 김태문이 함께한다.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오는 9월9일부터 9월23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