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초점Q] 워너원 강다니엘, 공백기에도 뜨거운 인기 과시...아이돌차트 17주 연속 1위 비결은?
상태바
[초점Q] 워너원 강다니엘, 공백기에도 뜨거운 인기 과시...아이돌차트 17주 연속 1위 비결은?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07.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그룹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이 국내 활동 공백기에도 꾸준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강다니엘이 이토록 변함없는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지난 19일까지 집계된 아이돌차트 7월 2주차 평점랭킹에 따르면 강다니엘은 총 5673표의 득표수를 기록하며 최다 득표자에 올랐다. 17주 연속 최다득표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이다. 이미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1년째 1위를 기록하며 눈길을 모은 바 있다. 

 

워너원 강다니엘이 변함 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사진= 스포츠Q DB]

 

국민 프로듀서가 발탁한 멤버들로 구성된 워너원에서 센터를 맡고 있는 강다니엘은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열어줘' 무대를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기 시작했다. 강렬한 안무로 섹시함과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팬심을 사로잡았다. 

데뷔 후에도 '활활', '부메랑', '켜줘' 등 파워풀한 안무로 시선을 끌었다.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무대 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달리, 발랄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데뷔 초 '워너원 고'와 최근 종영한 '이불 밖은 위험해'에서는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는 강다니엘의 꾸밈 없는 모습이 공개돼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리얼리티 예능에서 공개된 강다니엘의 진솔한 면모가 팬심을 더욱 굳건하게 만들었다. 

지난 3월에는 방송 사고로 구설에 오르기도 했으나, 강다니엘을 향한 팬들의 신뢰는 여전했다. "모든 행동에 신중하고 겸손한 워너원이 되겠다"는 사과문을 믿고 지켜보겠다는 팬들이 대다수였다.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듯, 강다니엘은 더 이상의 논란 없이 컴백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12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안대를 착용하고 나타나 실수 없이 무대를 소화했다. 

당시에는 팬들의 걱정 섞인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강다니엘이 음악 방송과 예능 프로그램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어 건강상 무리가 없는지 걱정된다는 것이었다.  

강다니엘은 팬들의 걱정을 알아차리기라도 한 듯 V라이브를 통해 건강한 모습으로 팬들과 소통했다. SNS 게시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수도 있었지만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소통하려는 강다니엘의 모습은 팬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다. 

무대 위에서 열정을 불태우는 모습, 예능을 통해서는 꾸밈 없는 모습, 국내 활동이 없는 시기에는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강다니엘의 꾸준한 인기 비결인 셈이다.  
 
공백기에도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강다니엘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강다니엘이 속한 워너원은 지난 6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Wanna One World Tour ONE : THE WORLD'를 진행하고 13개 도시에서 총 18회 월드투어 일정을 소화하는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