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네이버 금요웹툰 1위 '외모지상주의' 3번째 노숙자 에피소드 공개...박용제 '갓오하' 2위·'스위트홈' 3위 '굳건'
상태바
네이버 금요웹툰 1위 '외모지상주의' 3번째 노숙자 에피소드 공개...박용제 '갓오하' 2위·'스위트홈' 3위 '굳건'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07.27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주인공 박형석의 성장기를 담은 '노숙자'의 3번째 에피소드가 금요웹툰 조회수 1위 자리를 지켰다. 이어 박용제 작가의 '갓 오브 하이스쿨'(이하 '갓오하')이 2위, 김칸비·황영찬 작가의 '스위트홈'이 3위를 기록했다. 

26일 공개된 박태준 작가의 '외모지상주의'에서는 지난 '노숙자' 에피소드에 이어 돈가방을 훔치려다 다시 마음을 고쳐먹는 박형석의 모습이 그려졌다. 박형석은 함께 공모한 아이들과의 대결을 피할 수 없게 된 상황이어서 다음 화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고조시켰다.  

 

[사진= 네이버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캡쳐]

 

박태준 작가는 "형석이의 성장은 노숙자(5회), 인력사무소(2회), 노가다(5회), 엄마(2회)까지 총 14주였다. 성장은 노숙자 4회로 생략, 수정했고 준비했던 에피소드들은 후에 다른 형태로라도 보여드리겠다.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는 박형석을 중심으로 한 '노숙자' 에피소드가 늘어진다는 독자들의 지적을 반영한 피드백으로, 지난 주에는 작가의 말을 통해 "재미있는 만화를 그리고 싶다는 초심은 잃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외모지상주의'에 이어 '갓오하'가 금요웹툰 조회수 2위를 수성했다. 이어 김칸비·황영찬 작가의 '스위트홈'이 3위, 이선 작가의 '개를 낳았다'가 4위, 이온도 작가의 '걸어서 30분'이 5위를 기록했다.

반면 별점 순위(27일 자정 기준)에서는 이온도 작가의 '걸어서 30분'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브림스 작가의 '골든 체인지', 3위는 김칸비·황영찬 작가의 '스위트홈', 4위는 곽백수 작가의 '가우스전자 시즌 3~4', 5위는 오묘 작가의 '밥 먹고 갈래요?'가 이름을 올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