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2TV 생생정보' 가을 제철 꽃게로 만든 게살 쌈장·전복 게국지·꽃게 갈비 전골·양념게장 라면 맛집은? *
상태바
'2TV 생생정보' 가을 제철 꽃게로 만든 게살 쌈장·전복 게국지·꽃게 갈비 전골·양념게장 라면 맛집은? *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9.1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2TV 생생정보' '철든 밥상'이 제철을 맞은 가을 꽃게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을 방문했다.

1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 '철든 밥상' 코너에서는 충남 태안에 위치한 꽃게 맛집을 방문했다. 이 맛집의 인기 메뉴는 게살 쌈장 정식, 간장게장, 전복 게국지. 특히 커다란 냄비에 푸짐하게 나오는 게국지는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향토 음식이다.

 

게국지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맛집 주인장은 "살이 오른 제철 수꽃게로 게국지를 만들면 살도 많고 부드러워 훨씬 더 맛있다"고 말했다.

살이 가득 오른 꽃게살과 국물을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 여기에 상추에 함께 게살쌈장을 싸먹으면 더할 나위가 없다고 한다. 게살쌈장은 찰진 식감의 집게 다릿살을 사용한다. 여기에 다양한 야채와 양념장을 버무려 24시간 숙성하면 맛있는 게살쌈장이 완성된다.

이후 '2TV 생생정보' 제작진은 전라북도 전주에 위치한 꽃게 맛집을 방문했다. 이 맛집은 꽃게 갈비 전골과 양념게장 라면을 팔고 있다. 손님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 메뉴는 꽃게 전골이었다.

 

양념게장 라면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맛집의 김인수 사장은 급랭한 신선한 꽃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게딱지의 불순물을 제거해야 비린 맛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 제철 대하, 낙지, LA갈비, 버섯, 두부, 대파, 양파 등를 푸짐하게 넣는다. 여기에 육수를 위해 닭발과 게껍질을 끓인 후, 고춧가루와 고춧기름을 넣어 얼큰함을 더하면 꽃게 갈비 전골이 완성된다.

맛집의 인기 메뉴에는 양념게장 라면도 있었다. 양념게장을 넣고 라면을 끌이면 감칠맛과 얼큰함을 모두 맛볼수 있다. '2TV 생생정보'가 소개한 가을 꽃게 맛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