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생활의 달인' 꼬막비빔칼국수 이어 소금 앙버터·일본 가정식집 구운덮밥·소고기 김밥 맛집 소개
상태바
'생활의 달인' 꼬막비빔칼국수 이어 소금 앙버터·일본 가정식집 구운덮밥·소고기 김밥 맛집 소개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3.04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꼬막비빔칼국수 맛집을 소개하며 화제를 모았던 생활 정보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 소금 앙버터, 일본 가정식집, 소고기 김밥 맛집을 소개한다.

4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소금 앙버터의 달인을 소개한다. '단짠'이 어우러진 앙버터. 최근 미식가들 사이에 사랑받는 식재료다. 단 단팥과 버터를 함께 먹는 앙버터는 바게트, 치아버타 빵과 함께 먹는게 특징이다.

 

[사진 = '생활의 달인' 제공]

 

'생활의 달인'에서는 촉촉한 소금 빵을 이용해 중독성 강한 앙버터를 만드는 전형은 달인을 소개한다. 제빵 경력 13년인 달인은 달짝지근한 소금 빵으로 빵 마니아들 사이에 사랑받고 있다. 천일염을 밤꿀과 함께 재가공해 비법 물을 만들어 만든 소금빵에 사과 즙, 흑미 누룽지를 이용한 앙버터로 자연스러운 맛을 살렸다.

소금 앙버터 달인이 운영하는 맛집은 파주 운정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활의 달인'의 맛집 소개 프로그램 '은둔식달'에서는 전국 방방곡곡 숨겨진 맛의 달인들을 소개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서울 광진구의 일본 가정식 집이 소개된다. 대표 메뉴는 구운 덮밥. 신선한 회를 도미와 시소, 쌀겨를 이용해 만든 특제 간장에 적셔 토치로 구워주면 비린내가 나지 않는 구운 덮밥이 완성된다. 해당 일본 가정식집은 남다른 달인의 '비법'으로 밥을 지어 맛을 더했다.

대구에 위치한 소고기 김밥 맛집 역시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달인은 소고기를 채소와 찹쌀가루로 숙성해 잡냄새 없이 쫄깃한 맛을 더했다. 마를 이용한 특급 비밀 소스는 소고기 김밥의 남다른 감칠맛을 더해주며 눈길을 모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