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생활의 달인' 강릉 메밀국수 달인·인천 충무김밥 달인 맛집, 위치·가격은?
상태바
'생활의 달인' 강릉 메밀국수 달인·인천 충무김밥 달인 맛집, 위치·가격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4.01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강릉에 위치한 메밀국수 달인의 맛집과 인천에 위치한 충무김밥 달인 맛집을 소개한다.

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강릉 메밀국수 달인의 맛집을 찾아간다. 메밀국수 하나로 강남을 평정했던 '일식 메밀국수의 국내 1인자' 장도운 달인은 강릉에 새로운 메밀국수 음식점을 개업,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생활의 달인' 메밀국수의 달인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장도훈 달인은 기존 메밀국수와는 다른 제면 방식을 사용, 남다른 비법의 숙성 간장과 함께 남다른 맛의 메밀국수를 손님들에게 내놓는다. 육수의 비법은 장어 껍질과 말린 청어다. 비법 간장과 청어를 품은 장어 껍질을 끓이면 특급 소스가 완성된다.

강릉에 위치한 달인의 메밀국수 맛집은 강릉 'O' 일식집이다. 방송에서 소개된 메밀 국수의 경우 7000원에서 1만 3000원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충무김밥 맛집도 시청자들의 입맛을 돋운다. 통영 현지의 맛을 재현한 충무김밥 맛집은 어묵볶음, 오징어무침, 충무김밥을 함께 제공하는 구성으로 눈길을 모았다.

특히 오징어 무침의 경우 특제 육수를 사용해 만들었다. 섞박지는 민들레 우린 물을 넣어 깊은 맛을 추가했다. 밥의 풍미를 끌어올리는 달인만의 비법도 공개된다.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T' 충무김밥 집은 단일 메뉴로 승부하는 맛집이다. 유일한 메뉴인 충무김밥은 1인분에 7000원, 김밥 추가는 2000원의 가격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