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역시 효자' 넥슨 '바람의나라: 연', 500만 다운로드 돌파... 이벤트 실시
상태바
'역시 효자' 넥슨 '바람의나라: 연', 500만 다운로드 돌파... 이벤트 실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0.10.08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넥슨 효자 게임 ‘바람의나라: 연’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했다. 넥슨은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정헌 대표가 이끄는 넥슨은 8일 “넥슨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이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500만 누적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영혼의 파편(300개)’, ‘금전(총 500만 전)’, ‘일반 재료 상자(60개)’ 등 푸짐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넥슨 제공]

 

또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경험치 획득률 증가’ 또는 ‘사냥 금전 획득량 증가’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9일엔 한글날 기념으로 버프 2종을 모두 제공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지난 7월 15일 정식 출시 후 하루 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하고, 출시 80여 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넘어서며 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제공]

이날 넥슨은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지스타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스타에서 넥슨은 최근 신작 및 라이브게임에 대한 이용자 호응에 보답하는 의미로 지스타 조직위원회와 협력해 각종 비대면 볼거리를 준비할 계획이다.

우선 본 행사에 앞서 지스타 조직위가 온라인 채널 ‘지스타TV’를 통해 운영하는 사전 예능 프로그램 2종 '고품격 라이브 지스타(고.라.지)'와 '겜설팅 그룹 오로지 엔터테인먼트(오.로.지)'에 자사 게임으로 참여하며, 조직위가 준비 중인 K-POP 온라인 콘서트와 e스포츠 행사에 참가한다.

이어 지스타 행사 기간 중 부산 벡스코 현장 무대에서는 신작 공개 및 라이브게임 업데이트 발표 등을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이고 넥슨 유튜브 채널 ‘넥넥’에 자체 제작한 프로그램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은 “게임산업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전반적으로 지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지스타2020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스타와의 동행을 결정하게 됐다”며 “올해는 이용자들과 직접적인 만남은 어렵게 됐지만 새로운 온라인 환경에 맞춰 더욱 많은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니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