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쿠쿠 '다니엘헤니 P!ck' 베스트 밥솥 특가 기획전 성료
상태바
쿠쿠 '다니엘헤니 P!ck' 베스트 밥솥 특가 기획전 성료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1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구본학 대표이사가 이끄는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다니엘헤니 P!ck 쿠쿠 베스트 밥솥 특가 기획전’이 성료했다.

쿠쿠전자는 16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처음 진행한 이번 밥솥 기획전은 쿠쿠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들을 소개하고 특가 혜택까지 더해, 쇼핑라이브 시작 후 30분이 채 지나기도 전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4일 하루 매출 50%가량을 빠르게 돌파하며 큰 인기를 보였다"고 밝혔다.

또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 14일 하루 동안 집계된 쿠쿠전자 스마트 스토어 매출이 지난 7일간 평균 매출 대비 225% 증가했으며, 별도 기획전이 없었던 10월 1주 평균 스마트 스토어 매출 대비 1150%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는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 성공 요인으로 "최근 인테리어에 관심이 커진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던한 밥솥 디자인, 고압과 무압 중 선택해 취사할 수 있는 혁신 기술 등 쿠쿠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에 의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사진=쿠쿠전자 제공]

또 오랫동안 홈쇼핑 방송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육성한 점도 주목할만하다. 쿠쿠는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특성을 살려 진행자가 한 방향으로 제품을 설명하지 않고, 시청자들과 실시간 양방향 소통하며 제품에 대한 정보를 객관적이고 진정성 있게 전달한 것"을 또 다른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 가장 주목받은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제품은 시작 후 30분 만에 준비했던 한정 수량을 빠르게 완판한 덕에 추가 수량을 늘리기도 했다.

쿠쿠는 "밥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마스터셰프의 특장점을 전달하기 위해, 쇼핑 라이브 중 직접 김치찜을 만들어 시식하기도 하고 밥솥 카스테라를 무압과 고압 두 가지 압력으로 각각 만들어 식감을 비교하는 등 소비자가 가장 궁금해할 부분을 흥미롭고 쉽게 풀어내 호평을 받았다"며 "최근 슈퍼푸드로 주목 받는 귀리와 현미 등을 쿠쿠 밥솥을 사용해 에너지바로 만들어 소개한 점도 건강과 식생활 트렌드를 잘 반영해 신선했다는 평도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이번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 쿠쿠 전속 손혜성 쇼호스트는 “쿠쿠가 추구하는 ‘맛있고 건강한 집밥 문화’는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것”이라며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 시청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덕분에 더욱 원활한 소통으로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좋은 성과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언택트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되면서 온라인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가 중요한 판매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쿠쿠는 네이버 라이브 쇼핑을 통해 성공적으로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분야에 안착할 수 있도록 채널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와 합리적 가격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