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8 01:00 (화)
CJ오쇼핑, 우수 스타트업 선발 개별 컨설팅 진행
상태바
CJ오쇼핑, 우수 스타트업 선발 개별 컨설팅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4.1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오쇼핑의 상생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이 공모전 1차 선발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한다.

CJ오쇼핑은 "상품 기획·브랜딩·판로 개척 등 전반적인 상품 개발 과정에 대한 3주간의 코칭과 함께 시제품 제작 비용까지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CJ오쇼핑과 서울창업허브는 지난 6일 ‘챌린지! 스타트업’ 컨설팅 참가 기업 26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CJ오쇼핑은 "제품 아이디어, 성장 잠재력, 사업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40 개 기업 중 26개를 선발했다"고 전했다.

 

[사진=CJ오쇼핑 제공]
[사진=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에 따르면 ‘챌린지! 스타트업’ 1차 선발 기업 대상 컨설팅은 서울창업허브 전문가와 CJ오쇼핑 상품 기획자(MD)가 함께 맡는다. 서울창업허브는 시제품 개발, 생산 분야 코칭과 함께 시제품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며 CJ오쇼핑은 상품 기획, 브랜딩 노하우와 TV홈쇼핑·온라인 몰 등 판로 개척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컨설팅을 마친 후 4월 말 예정된 데모데이를 통해 1차 선발 기업 중 20개 내외를 다시 2차 선발한다. 이 중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은 ▲최대 6000만 원 상당 시제품 제작 비용 ▲서울창업허브 코워킹플레이스 1년 사용 ▲ CJ오쇼핑 홈쇼핑·모바일 라이브 방송 진출▲ CJ몰 입점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번 1차 선발된 기업 관계자는 “스타트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있어도 자원과 경험이 부족해 사업화 진행 속도가 더딘 경우가 많다”며 “’챌린지! 스타트업’은 시제품 제작 비용 지원 이외에도 상품 개발과 판매에 대한 노하우까지 제공하며, CJ오쇼핑 방송 판매 기회도 얻을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CJ오쇼핑이 서울창업허브와 2년째 진행하는 ‘챌린지! 스타트업’은 혁신 기술 관련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상생 프로그램이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기술을 가진 우수 스타트업이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며, 국내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이호범 CJ오쇼핑 대외협력담당 사업부장은 “’챌린지! 스타트업’은 경제적인 지원 외에 실제 사업화 추진을 위한 전문가의 컨설팅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상생 프로그램”이라며 “제품 개발과 출시에 대한 지원 외에 유통과 사업 노하우까지 공유함으로써, 스타트업을 전폭적으로 육성하고 업계 ESG(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경영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