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8 16:41 (수)
이승기의 터닝 포인트, 홀로서기와 이다인 열애까지
상태바
이승기의 터닝 포인트, 홀로서기와 이다인 열애까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승기(34)가 배우 이다인(29)과 열애 중임을 밝히면서, 동시에 17년간 함께한 소속사를 떠나 1인 기획사를 설립했다는 소식까지 알렸다.

24일 스포츠경향은 이승기·이다인의 열애설을 단독 보도했다. 매체는 "두 사람은 지난해 교제를 시작했다. 배우라는 직업과 연기에 대한 열정이란 공통 분모"라면서 "‘골프’라는 공통된 취미도 두 사람을 심리적으로 가깝게 했다"고 전했다.

또한 "업계에서도 두 사람의 만남이 어느 정도 알려졌다. 촬영 일정이 없는 날이면 어김없이 이다인과 만나 시간을 보낸다는 후문"이라면서 주변 가까운 지인들에게도 교제 사실을 조금씩 알리며 사랑을 키우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왼쪽부터) 가수 겸 배우 이승기, 배우 이다인 [사진=스포츠Q(큐) DB]
(왼쪽부터) 가수 겸 배우 이승기, 배우 이다인 [사진=스포츠Q(큐) DB]

 

이후 이다인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교제를 인정했다. 소속사는 "이다인 배우 본인에게 확인해 본 결과, 선후배 관계로 만나 5∼6개월 전부터 좋은 감정을 가지고 조심스럽게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중"이라며 "두 사람이 좋은 만남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같은 날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이승기와 이다인이 지난해 가을 강원도 속초에 거주 중인 이승기 할머니를 만난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이승기 역시 이유비, 견미리 등 이다인 가족을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1992년 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인 이다인은 배우 견미리의 딸이자 이유비의 동생이다. 지난 2014년 tvN 드라마 '스무살'로 데뷔했으며, 이후 드라마 '화랑', '황금빛 내 인생', '이리와 안아줘', '닥터 프리즈너', '앨리스' 등에 출연하며 연기 경력을 쌓아오고 있다.

이승기 이다인의 열애 인정 이후, 두 사람이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고 있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두 사람이 서로의 가족과 이미 인사를 나눴다는 사실이 알려졌고, 지난 3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작성된 “이승기 결혼한다는 말 있더라. 견미리 둘째딸이랑”이라는 내용의 글이 확산되면서 '결혼설'에 대한 대중의 궁금증이 이어진다.

 

[사진=스포츠Q(큐) DB]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사진=스포츠Q(큐) DB]

 

한편, 이날 이승기와 17년간 함께 한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가 1인 기획사를 설립, 소속사를 떠나게 됐음을 알리기도 했다.

이승기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인 이승기와 오는 31일부로 계약을 종료하게 됐다"며 "데뷔 전부터 오랜 시간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동고동락하며 함께하였으나 최근 아티스트 본인이 신생 1인 기획사를 설립하여 독립 후 활동을 이어나가기로 하여 앞으로는 협력사로서 함께 응원하고 돕는 관계로 발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랜 시간 후크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로 활약해준 이승기에게 파트너로서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한다"며 "또한 늘 이승기에 대한 응원과 애정을 보내주신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 전하며 앞으로도 아티스트 이승기를 향한 무한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인 이승기는 지난 2004년 데뷔해 '내 여자라니까', '결혼해줄래'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KBS 2TV '1박 2일', tvN '신서유기', SBS '강심장' '집사부일체' 등 예능에서도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사랑받았다. 또한 드라마 '찬란한 유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더킹 투하츠', '배가본드', '마우스' 등과 영화 '오늘의 연애', '궁합'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로서도 자리매김했다.

오랜 기간 함께 했던 소속사를 떠나 1인 기획사를 설립하면서 연예계 활동에 새로운 터닝 포인트를 맞이한 이승기, 그의 공개 열애가 인생의 터닝 포인트로도 이어질지 대중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