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0 21:37 (월)
여기어때 영상콘텐츠 강화, '지금, 제주' 오픈
상태바
여기어때 영상콘텐츠 강화, '지금, 제주' 오픈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0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가 '방구석 1열'에서 감상하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시작으로, 콘텐츠 커머스에 힘준다. 제주가 품은 아름다운 자연과 숙소 풍경, 유명 맛집 공간을 소개하며 동시에 구매까지 이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정명훈 대표가 이끄는 여기어때는 5일 랜선 여행 콘텐츠 ‘지금, 제주’를 오픈했다.

제주 곳곳의 풍경을 짧은 영상에 담아 감상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여행 콘텐츠다. 성산일출봉 노을, 제주행 비행기에서 바라본 하늘, 하늘에서 바라본 우도, 삼달오름에 떨어지는 빗소리, 신창 풍차 해안도로 바람소리 등 제주 구석구석 현지 분위기와 생생한 사운드를 하나의 장면으로 담았다. 제주의 자연과 명소 이외에도, 창밖 풍경이 아름다운 제주 숙소와 제주 맛집 풍경도 함께 보여준다.

여기어때는 "자체 촬영한 77개 제주 풍경이 연속 재생돼 고객 눈길을 사로잡는다. 모든 영상은 세로형 모바일에 최적화됐으며, 특히 숙소와 맛집 영상은 해당 장소 예약, 혹은 리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지금, 제주'는 사진보다 생생한 콘텐츠로, 고객의 앱 체류 시간을 확대하고 동시에 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 커머스'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 기대했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그동안 여기어때는 숙소와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콘텐츠 힘이 중요한 ‘여기어때 블랙’의 경우 전문 숙소 큐레이터가 블랙 숙소를 직접 경험하고 리뷰하는 ‘에디터 노트’와 여기어때 내부 전문 포토그래퍼가 직접 촬영한 블랙 숙소 사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객실 상품 상태를 별도 가상현실(VR) 기기 없이 360도로 살펴볼 수 있도록 ‘VR 객실 정보’ 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실제 이런 콘텐츠들은 콘텐츠 커머스로서 구매 전환에 큰 효과를 보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준영 여기어때 브랜드스튜디오팀장는 “'지금, 제주'는 여기어때가 제시하는 다양한 여행 방법 중 하나”라며 “제주를 그리워하는 모든 이들이 스마트폰 화면을 창문 삼아, 그 창문 너머 제주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