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5 11:43 (토)
농심 '배홍동', 1위 '팔도 비빔면' 위협
상태바
농심 '배홍동', 1위 '팔도 비빔면' 위협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08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비빔면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그간 비빔면 시장은 '팔도비빔면'이 선도하는 가운데 각 사는 매년 봄부터 리뉴얼과 한정판 제품,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과 판촉으로 팔도비빔면 아성에 도전해왔다. 이런 활동에 힘입어 2016년 900억 원대였던 시장 규모는 지난해 1400억 원대까지 성장했다.

올해도 연초부터 비빔면 시장 경쟁은 치열하게 타올랐다. 가장 먼저 깃발을 든 게 농심이었다. 농심은 1년 동안 전국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니며 개발한 끝에 지난 3월 야심작 ‘배홍동비빔면’을 선보였다.

농심은 8일 "배홍동비빔면은 출시 초반부터 시장에서 뜨거운 기대감을 모았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했다. 3월 11일 출시 후 120일간 2500만 개 판매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배홍동비빔면 인기에 비빔면 시장 판도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팔도비빔면에 이어 2위 자리를 꿰찬 것.

[사진=농심 제공]
[사진=농심 제공]

농심은 "본격적으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한 최근 5주간(5월 30일~7월 3일) A 대형마트 전국 매장 비빔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배홍동비빔면이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올여름 비빔면 경쟁은 팔도비빔면과 농심 배홍동비빔면 '2강' 경쟁구도가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배홍동비빔면의 인기비결은 '맛'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최근 한 웹 예능에서는 출연진을 대상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비빔면 3개 제품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배홍동비빔면이 가장 맛있는 비빔면으로 선정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농심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며 올여름 기대작으로 떠오른 배홍동비빔면 판매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며 “본격적인 비빔면 시즌인 7, 8월에는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배홍동비빔면이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영업과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