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41 (금)
공영쇼핑 특별기획 "11월 1일은 한우의 날"
상태바
공영쇼핑 특별기획 "11월 1일은 한우의 날"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2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내달 1일, ‘한우의 날’을 맞아 3시간 특집 방송을 기획한다.

공영쇼핑은 "장기화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지역별 한우축제가 축소, 취소됨에 따라 한우 농가가 판로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특집은 맛과 품질이 우수한 한우의 소비 촉진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우의 날’은 2008년 한미 FTA협상으로 미국산 쇠고기 수입이 허용되며 국내 축산업자들이 한우 소비 감소를 우려해 제정한 기념일로 매년 11월 1일이다. ‘한우데이’ 생방송은 ▲1+등급이상 에드워드권 한우양념구이(오전 9시25분, 이하 방송시간) ▲농협한우지예1++(오후 3시40분) ▲1등급한우한판구이(오후 10시55분) 총 3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공영쇼핑에 따르면 ▲에드워드권 한우양념구이는 공영쇼핑 스타쉐프인 에드워드 권의 상품으로 1+이상의 한우 목심을 엄선해 만든 공영쇼핑 단독 상품이다. ▲한우지예1++는 경남 17개 축협과 부산축협이 공동으로 만든 한우브랜드로 공영쇼핑에서 지난 8월에 런칭해 매진을 기록한 인기상품이다. ▲한우1등급한판구이는 강병원 쉐프의 경남 맛집을 그대로 재현한 언양식 불고기다.

뿐만 아니라 공영쇼핑 온라인 몰에서 판매중인 모든 한우상품은 모바일(어플리케이션,웹)을 통해 구매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같은 날 공영라방에서도 오전 11시부터 ‘한우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강원도 횡성군 현지에서 다양한 구성의 한우 상품을 생생한 화면에 담아 소개할 예정이다. 불고기, 안심, 구이용, 특수부위 등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로 구성했다.

최근 공영라방은 생산지의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현지 생방송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다. ‘한우데이’에 이어 내달 2일은 제주도 현지에서 제주 생갈치와 생조기를 판매할 예정이다.

심인혜 공영쇼핑 식품2팀 MD는 “품질 좋은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한우농가도 돕는 이번 행사에 많은 고객님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공영쇼핑이 추구하는 공익과 신뢰의 가치가 상품에서도 판로에서도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