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교원그룹x클레온, AI기술협력 MOU
상태바
교원그룹x클레온, AI기술협력 MOU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2.3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교원그룹이 인공지능(AI) 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딥 휴먼' 기술을 보유한 AI기업 클레온과 공동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교원의 교육 노하우와 콘텐츠에 클레온 기술력을 접목한 에듀테크 서비스 사업에 착수한다.

교원그룹은 30일 인공지능 전문기업 클레온과 AI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AI 기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공동 서비스 개발과 내년 조인트 벤처 설립을 목표로 한다. 교원그룹 교육사업 노하우와 콘텐츠, 클레온의 딥 휴먼 AI기술을 접목해 AI 중심 에듀테크 서비스 확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교원그룹은 지난 36년 동안 교육사업을 통해 구축한 역량을 바탕으로 AI 및 빅데이터 기반 교육용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새로운 킬러 콘텐츠 개발에 주력한다. 클레온은 딥 휴먼 등 AI응용 서비스 개발을 담당하며, 교육 영역에 적용 가능한 AI기술 확보를 맡는다.

[사진=교원그룹 제공]
[사진=교원그룹 제공]

클레온은 2021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프라이즈에서 1위를 수상한 기업으로, 딥러닝 기반 영상·음성 생성이 가능한 딥 휴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1장과 1분 가량의 음성 데이터만으로 영상 속 인물 얼굴과 음성을 변환하고 생성할 수 있다. 

양사는 조인트 벤처 설립을 위해 전략적인 협업을 이어가며, AI튜터 등 가상인물 서비스를 고도화해 유초등 교육시장을 넘어 이러닝, 화상과외, 공공교육 등 B2B(기업 간 거래),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로 대외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 또 지속적으로 첨단 기술을 신규 개발하고, 기술 우위를 확보해 미래형 에듀테크 시장을 선점해 나갈 방침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딥러닝 분야 노하우를 가진 클레온과 교원이 서로 가진 장점을 더해 AI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AI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에듀테크 콘텐츠를 생산하고 교육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선보여 미래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