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4 (화)
'꿈나무 성장 위해' 넥슨, 축구 유소년 후원 프로젝트 나선다
상태바
'꿈나무 성장 위해' 넥슨, 축구 유소년 후원 프로젝트 나선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1.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EA SPORTS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으로 잘 알려진 넥슨이 한국 축구 유망주 지원사격에 나선다.

이정헌 대표의 넥슨은 13일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국내 유소년 축구 후원을 목적으로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의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 N’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Ground N을 통해 유소년 축구 지원에 적극 투자하고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올해부터 각 연령대에 맞는 지원책을 펼쳐 11세 이하(U-11)부터 U-18까지 폭 넓게 아우르는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넥슨 제공]

 

먼저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Ground N 스토브리그 In 남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비시즌 기간 U-15 축구팀들의 주요 동계 훈련 장소인 남해군에서 참가팀들의 전지훈련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7월부터 8월까지는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U-12&11, U-15&14, U-18&17 등 6개 대회 모두를 지원할 계획이다.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은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축구 대회로 K리그 프로팀 산하 엘리트 유소년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실력을 뽐낸다.

이와 함께 연중 ‘Ground N 팝업 축구교실’을 실시한다. 이는 환경이 열악한 도서산간 지역의 유소년들에게 축구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축구계 유명인사 및 인플루언서들과 공동 진행해 전국 8~10개 지역을 방문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Ground N 자문 위원으로는 정정용 서울 이랜드FC 감독, 홍언표 서울 이랜드FC U-15 감독을 위촉한다. 정정용 감독은 2019년 U20 월드컵 준우승을 이끈 명장으로 유소년 축구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으며 홍언표 감독은 대한축구협회의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 ‘골든에이지’ 자문으로 활동했다.

박정무 넥슨 그룹장은 “프로젝트 Ground N은 한국 축구 저변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FIFA 온라인 4’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국 축구의 성장 동반자로서 더 나은 유소년 축구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준비했다”며 “장기 프로젝트로 육성해 국내 유소년 축구 환경이 더욱 발전하고 훌륭한 유망주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 N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