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6 22:23 (월)
박재범, 소주 사업도 컬래버 음악도 '승승장구'
상태바
박재범, 소주 사업도 컬래버 음악도 '승승장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3.1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최근 주류 스타트업 회사 '원스피리츠'와 새 엔터테인먼트사 '모어 비전'을 설립한 가수 박재범이 연타석 흥행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박재범이 지난해 4월에 설립한 양조업체 원스피리츠에서 출시한 '원소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2만병 완판을 기록했다.

원소주 출시를 기념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3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팝업스토어(임시 매장)에서는 오픈 첫날부터 오픈런(영업 시작 전부터 줄지어 대기하는 행위)이 시작되며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사재기를 막기 위해 1인당 12병으로 구매 수량에 제한을 뒀지만, 첫날에만 약 1만 여병이 판매되면서, 지난 1일부터는 1인 구매 가능 수량을 최대 4병으로 줄이기도 했다. 3월 말 온라인 판매에 앞서 원소주를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는 희소성이 3만명의 고객을 모았다는 설명이다.

 

[사진=스포츠Q(큐) DB]
가수 박재범 [사진=스포츠Q(큐) DB]

 

원소주는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열고 인기를 이어간다. 원스피리츠는 오는 16일부터 5일간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위치한 '나이스웨더 마켓'에서 '원소주 원모어 팝업 스토어'를 열고 1만병을 한정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첫날에는 800병, 17일부터 20일까지는 2300병씩 판매하며, 1인당 최대 8병으로 구매 수량이 제한된다.

원소주의 특급 흥행에 이어 지난 11일 발매한 새 디지털 싱글 ‘가나다라(GANADARA)(Feat. 아이유)’ 또한 발매 직후 벅스,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이어 멜론 톱100 최상위권 진입 등 호성적을 거두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박재범이 새 소속사 '모어 비전'을 설립하고 처음 발매한 싱글 ‘가나다라’는 봄에 걸맞은 밝고 경쾌한 팝 알앤비(R&B)로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설렘 가득한 가사와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 박재범과 아이유의 청량한 보컬 조합이 돋보이는 곡이다. 프로듀서로는 아이유의 ‘빈 컵’, 로꼬·화사의 ‘주지마’ 등을 프로듀싱한 우기(WOOGIE)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모어비전(MORE VISION) 제공]
[사진=모어 비전(MORE VISION) 제공]

 

독특한 뮤직비디오 또한 발매 이틀만에 조회수 500만 뷰를 넘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뮤직비디오는 박재범이 아이유에게 직접 섭외 전화를 거는 모습으로 시작되며 흥미를 유발했다. 하지만 아이유는 약속된 촬영 현장에 나타나지 않아 박재범을 비롯한 스태프들의 애를 태웠다.

박재범은 아이유의 마네킹, 등신대 등을 활용해 열정적으로 촬영에 임했으나 못마땅해 하는 스태프들의 눈치를 보며 ‘웃픈’ 상황을 연출했다. 이 가운데 아이유가 극적으로 등장하며 금세 분위기가 환기됐고 박재범, 아이유는 서로를 마주본 채 설렘 가득한 케미를 선보였다.

뮤직비디오에 앞서 아이유가 촬영 현장에 나오지 않아 초조해하는 박재범의 모습을 그린 티저가 공개된 후, 원소주 측은 SNS 계정을 통해 “아이유님 제발 와주세요. 원소주 백병 드릴게요”라고 부탁하는 댓글을 남겨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에 아이유는 "이런 도발적인 발언 삼가달라. 참이슬 모델 아이유 올림"이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박재범은 새 소속사 '모어 비전' 설립과 활동 재개를 알리는 영상을 통해 "힙합, 알앤비(R&B), 랩, 춤 등 내가 사랑하는 것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다 보니 어느새 사랑받고 인정받기 시작했다"며 "혼자 신나고 즐거운 것보다 다 함께 신나고 즐거워야 의미 있다"고 회사 설립 배경을 밝혔다.

이어 "더 나은 삶과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무리 힘들고 지쳐도 여기까지 달려왔다"며 "경계선 없이 자유로우면서도 진정성 있고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