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7:59 (목)
위메이드, 한국게임학회·위정현 학회장 형사고소
상태바
위메이드, 한국게임학회·위정현 학회장 형사고소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5.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위메이드가 한국게임학회와 위정현 학회장을 형사고소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10일 발표된 ‘위믹스 사태와 관련해 여야 국회의원과 보좌진에 대한 전수 조사를 요구한다’라는 한국게임학회 성명서 및 그 이후의 위정현 학회장의 언론 기고문과 인터뷰 등에 매우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며 “위정현 학회장을 서울경찰청에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고소 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한국게임학회와 위정현 학회장은 그동안 확인되지 않은 의혹과 소문, 추측, 언론 인터뷰 등으로 당사 위메이드의 정상적인 기업활동을 부도덕한 이미지로 덧씌우는 행위를 지속하고 있다“고 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사진=위메이드 제공]

이어 “‘위믹스 사태’, ‘위믹스 이익공동체’ 등의 자극적인 단어를 마치 사실인 것처럼 학회 성명서에 표기하였을 뿐만 아니라 언론 기고문이나 인터뷰 등에서 당사가 국회에 불법적인 로비를 해 온 것처럼 주장함으로써 당사 위메이드의 기업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켰다”고 했다.

위메이드는 민사소송 제기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이드는 “주주와 위믹스 커뮤니티, 투자자분들이 입은 막대한 손해까지 책임을 묻겠다”며 “악의적인 소문과 억측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하에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했다.

위메이드는 또한 “앞으로도 주주분들과 위믹스 커뮤니티 및 투자자분들에게 더욱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사업 전개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