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보름만에 1만대 판매
상태바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보름만에 1만대 판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6.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은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의 판매 현황을 확인한 결과, 출시 보름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에 따르면 지난 5월, 한달 간 얼음정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보다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정수기 판매량 중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판매 비율도 전년 동월 보다 10% 이상 급격히 증가하며 처음으로 4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홈카페 트렌드의 지속과 기존 일반 정수기에서 얼음정수기로 교체하려는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신개념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출시가 얼음정수기 판매 증가에 기폭제로 작용한 것으로 SK매직은 분석했다.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광고와 마케팅 전략도 크게 한 몫 했다. 지난 5월, 모델 송혜교를 내세운 신규 광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 매트리스, 음식물처리기 등 전 품목 문의 및 판매가 전월보다 1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최근 전기세, 가스비 등 공공요금 인상에 따라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이 주목 받은 점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실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BLDC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해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얼음정수기 중 연간 에너지 비용, 월간 소비전력량, 시간당 이산화탄소(CO2) 배출 모두 최소인 제품이다.

SK매직은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성수기 시즌,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신규 광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얼음정수기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관계자는 "화성공장 생산라인을 밤낮으로 풀가동하고 있지만 현재 주문이 폭주해 주문 후 설치까지 최소 1주 이상 기다려야하는 상황"이라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제품 공급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