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컴투버스, 메타버스 사업 공개 “인터넷 다음 모습”
상태바
컴투버스, 메타버스 사업 공개 “인터넷 다음 모습”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6.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추진 중인 메타버스 사업 계획을 공개했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이사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서 ‘메타버스를 통한 현실의 변화’를 주제로 넥스트 인터넷 사회를 전망했다. 또한 컴투버스가 추진하는 메타버스와 메타브라우징에 대해 설명하고 그 모습을 공개했다.

컴투버스는 단순한 메타버스 서비스나 플랫폼이 아닌 오픈 메타버스 인프라스트럭처로 구축되고 있다. 컴투버스는 기업 및 개인 이용자들이 직접 생태계 참여자로 나서 정책과 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설계돼, 미래의 사회·경제·환경에 대한 혁신적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가 14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가 14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이경일 대표는 컴투버스의 여러 서비스 중 첫 번째가 될 메타버스 오피스의 핵심 기능을 무료화하고 이를 통해 메타버스 업무 환경을 최대한 많은 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미래의 새로운 브라우징이 될 메타버스 기술을 여러 기업과 단체, 개인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이는 향후 스타트업 기업 및 중소기업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버스가 최초 제공 예정이었던 메타버스 오피스 공간뿐만 아닌 ‘스페이스’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컴투버스 스크린샷. [사진=컴투스]
컴투버스 스크린샷. [사진=컴투스]

스페이스는 메타버스의 공간을 커뮤니티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개념이다. 다양한 콘텐츠 기반의 교류가 이뤄지는 소셜 네트워크를 공간으로 해석한 개념이다. 가볍게는 떨어져 있는 가족끼리 독자적인 전용 공간을 형성해 사진이나 이야기를 전달하고 나아가 대학이나 동아리 등도 원격 강의, 자료 공유, 전용 메신저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컴투버스에 투자한 SK네트웍스, 하나금융그룹, 교원그룹, 교보문고의 메타버스 입주 예정 부지의 모습도 공개했다.

이경일 대표는 “최근 애플의 비전 프로, 메타의 퀘스트3 및 구글과 삼성의 XR헤드셋 등이 시장에 그 개념과 모습을 드러내고, AI 기술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이를 실제로 이용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은 메타버스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메타버스는 서비스나 플랫폼의 개념을 뛰어넘어 새로운 직업과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시공간을 초월한 변화를 이끌어내며 새로운 사회를 만들어갈 것이다. 컴투버스가 바로 인터넷 다음 모습이다”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