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역대급 장마 소식에, SK매직 '초슬림 제습기' 품절 대란
상태바
역대급 장마 소식에, SK매직 '초슬림 제습기' 품절 대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6.2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이 역대급 물폭탄 장마 소식으로 두 차례 품절 사태를 겪은 ‘초슬림 제습기’의 '완판' 행진이 또 이어지고 있다.

SK매직은 "긴급하게 추가 물량을 확보해 폭발적인 수요 대응에 나섰지만 판매 재개된 당일 물량을 모두 소진해 21일 다시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다만 사전 예약만 하루 1000대 이상 폭주하고 있어 이마저도 하루 만에 모두 판매될 것으로 SK매직은 예상하고 있다. 이는 올해 일찍부터 예고된 역대급 장마 소식이 판매량 증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친 것으로 SK매직은 올해 제습기 판매량이 예상 목표 대비 3배 이상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특히, 제습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사 대비 뛰어난 디자인과 제품 성능이 주요 인기 비결이라고 SK매직은 분석했다. 이 제품은 작고 슬림해 소파, 드레스룸 틈새 등 좁은 공간에도 설치와 보관이 용이하다. 제습 용량 13리터의 강력한 제습 성능으로 최대 62㎡(19평)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또, 물통을 분리하지 않고도 배수가 가능한 '연속 제습 기능'을 지원해 최적 습도로 쾌적한 실내 환경도 제공하며, 제품 사용 시, 실내 온도 상승이 적고, 이동식 바퀴가 베란다, 화장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SK매직 관계자는 "폭염과 역대급 장마가 예상되면서 제습기뿐 아니라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써큘레이터 등이 기대 이상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다"며 "현재 폭발적인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품 공급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