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바디프랜드, 일자리 창출 통한 CSR 실현 '눈길'
상태바
바디프랜드, 일자리 창출 통한 CSR 실현 '눈길'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6.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헬스케어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현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21년 초,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단체에 소속되어있는 장애인 아티스트 14명을 고용했다. 이들은 ‘토닥토닥 앙상블’ 이라는 이름의 밴드로 활동하며 사내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음 콘서트’는 바디프랜드 임직원들을 위한 사내 콘서트로, 장애인 아티스트로 구성되어있는 ‘토닥토닥 앙상블’ 밴드가 첼로, 바이올린, 보컬 공연을 선보인다. 올해로 이미 4회가 진행된 ‘이음 콘서트’는임직원들이 직접 보낸 따뜻한 사연과 신청곡을 바탕으로 구성되며, 본사에서 근무하지 않는 바디프랜드 라운지, 배송, 서비스직 직원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로도 송출된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에도 적극적이다. 바디프랜드는 2016년부터 ‘강남드림빌 보육원’에 꾸준한 후원활동을 이어오면서 매년 어린이날마다 각종 먹거리와 소형 마사지기 ‘미니건’을 지원하며 나눔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활동이 연이 닿아, ‘한국아동복지협회'를 통해 실제 보육원 출신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사례도 생겨났다. 이와 더불어, 새터민을 채용하는 등 이들의 국내 정착을 지원하기도 했다. 

직원들의 고용 안정성 보장과 복지 증진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바디프랜드에는 직원들의 복지만을 위한 ‘직원복지팀’이 정규직으로 구성돼 있다. 바디프랜드 도곡 본사 내외부의 환경과 미화를 책임지는 파트, 사내 카페와 식당 및 레스토랑에서 직원들을 위해 높은 퀄리티의 식음료를 제공하는 파트, 직원들이 사내에서 헤어와 네일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파트, 직원들에게 각종 꽃과 식물을 구매할 수 있게 제공하는 팀, 좋은 원단의 양복과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직원들에게 판매하는 패션파트 등으로 나뉘어 있다. 직원복지팀을 통한 복지 향상이 결국 내부 직원의 만족도를 끌어올려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있다는 게 바디프랜드의 전언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직원들의 안정적인 직장 생활과 복지 증진을 위함은 물론 다양한 일자리 창출 활동을 통해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적극 우대하는 채용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