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CJ프레시웨이, 영유아 식생활 분석 서비스 개발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영유아 식생활 분석 서비스 개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7.20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영유아 식생활을 분석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CJ프레시웨이는 20일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영유아 식생활 분석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발은 보육시설 및 보호자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유아 식생활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추진됐다. 현재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자재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를 전개하며 어린이집 등 전국 보육시설에 친환경, 유기농 등 양질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이에 따라 연내 일부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두잉랩'과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 두잉랩은 모바일 등으로 음식 사진을 찍으면 AI가 이를 분석하고 영양 정보를 전달하는 '푸드렌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두잉랩과 푸드렌즈 기술 활용 업무협약(MOU)을 맺고 본격적인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정식 론칭 시기는 내년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보육시설은 원아별 맞춤형 식생활 교육이 가능하고, 보호자는 아이의 편식 성향 등 정확한 식습관을 알 수 있을 전망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향후 영유아 식생활 분석 서비스는 영유아 시기에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범위를 어린이집 등 시설로 한정 짓지 않고, 영유아, 보호자까지 확장해 B2B2C(기업간∙소비자간거래) 전략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