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롯데복지재단, 저소득층 장애 아동에 보조기기 지원
상태바
롯데복지재단, 저소득층 장애 아동에 보조기기 지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7.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롯데복지재단이 저소득층 장애 아동 지원을 위해 나섰다.

롯데복지재단은 “19세 이하 뇌병변, 지체장애인 134명에게 맞춤형 보조기기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26일 롯데월드타워 신격호 기념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승훈 롯데복지재단 이사장, 김정우 한국뇌성마비복지회 회장을 비롯해 장애 아동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지원 보조기기는 유모차형 휠체어, 카시트, 보행 및 기립 보조기기 등 이동을 돕기 위한 보조기기뿐만 아니라 학습을 위한 높낮이 조절 책상과 IT 접근 보조기기 등으로 구성됐다.

롯데복지재단의 '장애 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불편함 없는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당사자의 신체 및 환경적 특성에 적합한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7년부터 7년째 해당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까지 전국 1054명의 장애 아동에게 보조기기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롯데복지재단과 서울시동북보조기기센터를 비롯해 전국 21개 기관이 협력해 진행됐다.

이승훈 이사장은 "장애 아동과 가족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아동과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