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신한금융 CSR, 자립 준비 청년 장학지원
상태바
신한금융 CSR, 자립 준비 청년 장학지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7.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한 청년들을 돕는다. 

신한금융은 28일 "사회 적응, 자립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신한장학재단을 통한 장학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총 3억원의 예산을 편성,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장학생으로 선발된 99명의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 매월 40만원의 생활비·자기계발비 ▲ 심리·정서상담 지원 ▲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성향·역량 진단 및 이에 따른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더불어 신한금융은 ▲ 자립 준비 청년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정서적 교류 지원 ▲ 취업 분야, 지역 등을 고려한 팀 구성 및 전문가의 팀별 밀착 관리 등 안정적이고 온전한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자립 준비 청년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이들이 안정적으로 사회 적응을 마치고 훌륭한 재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신한금융은 자립 준비 청년 등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은 2006년부터 장학재단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미래 인재 지원을 목표로 첫 장학생을 선발한 이래 지난해 말까지 중고등학생·대학생 등 일반 장학생과 순직 경찰관·소방관·해양경찰관 자녀 장학생 등 9500여명에게 약 34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